KCC글라스, 임직원 건강 증진 ‘대사증후군 관리 프로그램’ 운영
KCC글라스, 임직원 건강 증진 ‘대사증후군 관리 프로그램’ 운영
  • 김유현 기자
  • 승인 2024.05.03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사증후군 관리 프로그램을 받고있는 KCC글라스 임직원들
▲대사증후군 관리 프로그램을 받고있는 KCC글라스 임직원들

(건설타임즈) 김유현 기자= KCC글라스는 본사 임직원의 건강 증진을 위해 ‘대사증후군 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대사증후군은 복부비만, 고혈압 및 고혈당, 이상지질혈증 등의 위험 요인이 동시에 3가지 이상 나타나는 상태로 혈관 질환, 당뇨병 등 각종 질병과 합병증을 초래할 수 있다.

KCC글라스는 대사증후군 관리를 통해 임직원의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을 보호하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대사증후군 관리 프로그램 주요 대상은 지난해 건강검진 결과 질병 유소견자와 뇌∙심혈관 질환 발병 위험군인 본사 임직원이며 이외에도 건강 관리를 희망하는 본사 임직원은 누구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대사증후군 관리 프로그램은 올해 총 3차례에 걸쳐 서초구 보건소가 운영하는 ‘대사증후군관리센터’의 본사 방문 검사 및 상담으로 진행된다. 5종 검사(혈당, 혈압, 허리둘레, 중성지방, 콜레스테롤)와 인바디 검사(근육량, 체지방량) 등 대사증후군 검사를 비롯해 검사 결과를 토대로 한 전문가의 개인별 맞춤 상담이 이뤄진다.

특히 검사 결과 위험군으로 분류되면 추가 검사를 실시하고 전문의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병원과 연계해 빠르게 진료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밖에도 프로그램 참여 임직원을 대상으로 건강관리 안내 문자와 메일을 발송하는 등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체계적인 맞춤형 관리도 제공할 예정이다.

KCC글라스 관계자는 “임직원의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 관리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하고 안전한 근무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