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건축심의위원' 모집
서울시, '건축심의위원' 모집
  • 박상민 기자
  • 승인 2024.05.02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축계획·도시설계·건축구조 등 7개 분야

(건설타임즈) 박상민 기자= 서울시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디자인 건축물을 조성하는 데 함께할 ‘건축위원회 심의위원’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시는 건축위원회 일부 위원들의 임기가 만료됨에 따라 ▲건축계획 ▲도시설계 ▲건축구조 ▲토질 및 기초 ▲건축시공 ▲환경 ▲조경 총 7개 분야의 건축심의위원을 모집한다. 희망자는 5월 2일부터 5월 16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모집인원은 분야별 중요도와 임기 만료 위원 수 등을 고려해 선발할 예정이며,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총 150명으로 구성된 건축위원회는 ▲건축조례 제·개정에 관한 사항 ▲다중이용건축물 및 분양을 목적으로 하는 21층 이상 또는 연면적 10만㎡ 이상 건축물과 특수구조건축물 구조 안전에 관한 사항 ▲깊이 10미터 이상의 굴착공사 ▲공공건축물에 대한 건축과 경관에 관한 심의를 수행한다.

위원 선정은 건축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위원선정심사위원회’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발한다. 5월 말 선정 결과를 발표하고, 선발된 위원에게도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응모원서는 서울시 누리집 분야별 정보(주택→ 주택건축→주택건축소식→서울특별시 건축위원회 공개모집)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한병용 주택정책실장은 “정책 제안부터 건축디자인까지, 서울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디자인 건축물 조성을 위해 함께 할 전문가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