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기후변화 적응 국제 학술토론회 개최
환경부, 기후변화 적응 국제 학술토론회 개최
  • 김유현 기자
  • 승인 2024.04.23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외 전문가 기후변화 적응 정책 방향 모색

(건설타임즈) 김유현 기자= 환경부는 23일 서울 강남구 소재 코엑스에서 기후변화 적응의 새로운 방향성을 모색하는 ‘2024 기후변화 적응 국제 학술토론회(심포지엄)’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우리나라가 나아갈 새로운 기후변화 적응 정책 방향을 국내외 전문가와 함께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프라크리티 나스와 국가 온실가스 감축목표(NDC) 파트너십 국가 참여 전문가, 나오코 나카지마 일본 환경성 기후변화과학적응과장 등 국내외기후변화 적응 전문가 150여명이 참석했다. 아울러 조이스 멘데즈 유엔 기후변화 청년자문이 미래세대가 바라본 기후변화와 적응이 나아갈 새로운 방향을 주제로 기조연설을 한다.

이날 행사는 2부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1부에서는 ‘해외 기후변화 적응 동향’을 주제로 전 세계 기후대응 법제화 현황(일본의 기후변동 적응법, 유럽연합(EU) 기후법 등), 우리나라 기후변화 적응 정책의 이행력 강화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2부에서는 ‘자발적 참여를 통한 적응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발표와 토론이 진행됐다. 시민사회와 청년이 협력해 적응을 추진하는 국내외 사례 발표를 듣고, 시민사회와 청년의 참여를 늘리는 방안에 대해 토론했다.

임상준 차관은 “적응 정책은 기후변화로 인한 전 지구적인 위험을 저감시키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며 “이번 국제 학술토론회를 통해 우리나라 적응 대책의 이행력과 협치(거버넌스)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