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생물자원관, 23일 '생물자원 기술사업화 촉진 기업간담회' 개최
국립생물자원관, 23일 '생물자원 기술사업화 촉진 기업간담회' 개최
  • 김유현 기자
  • 승인 2024.04.22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유현 기자= 국립생물자원관은 오는 23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환경부 산하 생물자원 연구기관과 공동으로 생물자원 기술사업화 촉진을 위한 경기도지역 기업간담회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국립생물자원관은 지난 2년간 전국 규모의 제약,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등 생물산업 관련 행사에 참여해 보유하고 있는 특허 기술 홍보와 기술설명회를 지속적으로 추진해왔다.

올해부터는 생물산업계의 요구 부응을 위해 환경부 산하 생물자원 연구기관과 함께 지역별로 기업간담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간담회는 경기도 지역 생물산업과 관련된 20여 개 회사 및 기관 관계자 80여 명이 참여해 생물소재 활용과 사업화를 위한 더욱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한다.

간담회에서는 ▲환경부 소속·산하 생물자원 연구기관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생물소재, 활용기술 및 관련 유용성 등 정보 소개 ▲생물소재 활용 산업계의 애로사항 및 요구 내용 수렴 ▲민관의 유기적인 협력망 구축을 통한 생물소재 활용 실증화 방안 논의 ▲기관별 유망기술을 정리한 '유망기술 자료집' 배포 ▲산업계가 원하는 기관과의 1대1 상담 등을 진행한다.

서민환 관장은 "산업계의 시선으로 소통 창구를 마련하고 전국 단위로 기업간담회를 확대하겠다"라며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생물산업 발전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