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설비협회, 기계설비분야 대학에 기술자 양성 지원금 전달
기계설비협회, 기계설비분야 대학에 기술자 양성 지원금 전달
  • 김유현 기자
  • 승인 2024.04.19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5일 개최된 수도권 대학 지원금 전달식
▲지난 15일 개최된 수도권 대학 지원금 전달식

(건설타임즈) 김유현 기자=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는 기계설비 기술자 양성 활성화를 위해 전국의 기계설비 관련 대학에 지원금을 전달했다고 19일 밝혔다.

먼저 16일에는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건축기계설비공학과와 대림대학교 소방안전설비과에 지원금을 전달했다.

이어 18일에는 한밭대학교 총장실에서 충청권 대학(국립한밭대학교 설비공학과, 한국폴리텍대학 충주캠퍼스 에너지설비과)에 지원금을 전달했다.

오는 25일에는 호남권 대학(동신대학교 건축기계설비융합전공, 전주비전대학교 기계과)에, 5월 2일에는 경북권(대구공업대학교 건축설비과) 대학에, 5월 9일에는 경남권(동의대학교 건축공학과, 국립창원대학교 건축공학전공) 대학에 지원금을 전달할 계획이다.

이번 전달식에는 5개 권역에 총 1억원의 기술자 양성 지원금이 전달된다.

전달식에서 협회는 인턴십 기회 제공 및 진로, 취업 지원, 대학은 기계설비 관련 설계, 시공 샵드로인, 감리, 유지관리 등의 교육과정 개설, 입학생 유치 노력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업무협약을 통해 협회와 각 대학은 기계설비 관련학과 개설 확대 및 취업률 향상 방안 등을 협력한다.

조인호 회장은 전달식에서 “기계설비산업에 우수한 인재가 유입될 수 있도록 지원금을 점차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지난 18일 개최된 충청권 대학 전달식
▲지난 18일 개최된 충청권 대학 전달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