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강서구 벌말로·오정로 4차로→8차로로 확장
서울시, 강서구 벌말로·오정로 4차로→8차로로 확장
  • 박상민 기자
  • 승인 2024.04.18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박상민 기자= 서울시가 강서구 벌말로와 오정로 노선 중 서울시 구간 도로를 확장한다.

서울시는 지난 17일 제5차 도시계획위원회를 열고 강서구 벌말로 노선과 오정로 노선 중 서울시 구간 도로 확장에 대한 도로계획시설도로 변경안을 수정가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우선 강서구 벌말로 확장 사업은 인천계양 공공주택지구(3기 신도시) 광역교통 개선 대책의 일환이다. 벌말로가 속한 노선의 국도 39호선에 증가하는 교통수요를 해소해 지역 간 이동성, 접근성을 제고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벌말로 확장 사업 계획구간은 총 연장 8.0㎞로 4개의 지자체(서울시, 부천시, 인천시, 김포시)를 통과한다. 이번에 시가 확장을 결정한 구간은 0.6㎞로, 4차로에서 8차로로 확장한다. 나머지 구간은 부천시, 인천시, 김포시 등 각 지자체가 별도로 절차를 추진하고 있다. 시는 이와 함께 도로 확장 구간에 보도를 신설해 보행환경을 개선하고 지역 주민 이동편의를 높일 계획이다.

오정로 확장 사업은 부천대장 공공주택지구(3기 신도시) 광역교통개선대책의 일환으로 방화대로 등 주변 간선도로에 증가하는 교통수요를 해소하는게 목적이다.

총연장 2.55㎞로 서울시 구간 중 1구간 557m의 도로를 2차로에서 6차로로 확장하며, 2구간 968m의 도로는 4차로에서 8차로로 확장한다. 부천시 구간 1.02㎞도 6차로로 확장할 계획으로 부천시에서 별도 절차를 추진 중이다. 또한, 도로 확장 구간에 보도를 신설 및 확충하고, 자전거 도로를 신설해 지역 주민 이동편의를 높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