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 유입 활발한 수도권 新 자족도시…‘덕은 DMC 에일린의 뜰 센트럴’ 눈길
인구 유입 활발한 수도권 新 자족도시…‘덕은 DMC 에일린의 뜰 센트럴’ 눈길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4.04.10 09: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거·일자리·편의시설 갖춘 자족도시…인구 증가로 주택 수요 ‘급증’
▲'덕은 DMC 에일린의 뜰 센트럴' 조감도
▲'덕은 DMC 에일린의 뜰 센트럴' 조감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수도권에서 자족도시 부동산 시장이 주목받고 있다. 자족도시는 주거와 일자리, 각종 편의시설을 갖춰 해당 지역을 벗어나지 않아도 경제 활동이 가능한 지역을 일컫는다. 이러한 조건을 갖춘 곳은 지속적인 인구 유입이 이뤄진다. 인구가 증가하는 지역은 주택 수요가 그만큼 증가해 부동산 가치가 다른 곳보다 높게 평가되기 마련이다.

수도권에서는 고양 덕은지구가 대표적인 사례로 손꼽힌다. 덕은지구는 주거를 비롯해 다양한 업무시설과 상업시설들이 대거 조성되고 있는 곳이다. 통계청에 따르면, 올해 3월 기준 덕은지구 일대 인구는 약 1만6000명으로 전년 대비 18%가 증가했다. 같은 기간 고양시 전체 인구가 0.6% 감소한 것과 대비된다.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올해 1~2월 고양시 덕양구 아파트 매매는 647건으로 전년 대비 약 60%가 증가했다.

주거용 오피스텔 '덕은 DMC 에일린의 뜰 센트럴'은 경기도 고양시 덕은지구 내 8·9·10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4층~지상 최고 25층 3개 동, 전용 78·84·112㎡ 총 210실 규모로 조성된다. 현재 회사 보유분을 분양 중이다.

단지는 대규모 복합 비즈니스타운 '아이에스밸리’ 안에 들어선다. 아이에스밸리는 주거용 오피스텔과 함께 지식산업센터, 상업시설이 함께 조성돼 지식산업센터 입주 기업 근로자들을 중심으로 주택 수요를 기대해 볼 수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덕은지구는 바로 옆에 서울 마포구 상암동이 자리하고 있다. 차를 통해 약 10분이면 이동이 가능해 덕은지구는 부동산 업계에서 ‘마포구 덕은동’으로 불린다.

단지 주변에는 ‘대장-홍대선' 노선이 지나는 '덕은역(가칭)'이 조성될 예정이다. 개통 시 상암, 홍대입구 등 서울 주요 도심으로의 접근성이 한 층 더 개선될 전망이다. 여기에 왕복 6차로와 수변공간을 조성하는 ‘강변북로 지하화’와 대형 복합쇼핑몰 등을 구축하는 '수색역세권 개발' 수혜도 기대된다.

단지는 한강 조망이 가능한 입지 조건을 갖추고 있다. 또 바로 인근에 월드컵공원, 노을공원, 한강공원 등이 자리하고 있다. 이 공원들에는 대관람차, 골프장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덕은동에서 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모델하우스 (공식) 2024-05-22 11:10:54
■ 덕은 에일린의뜰 한강뷰 모델하우스( 대표 ) :
1833 - 97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