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세권 자연친화 아파트 ‘엘리프 남위례역 에듀포레’
숲세권 자연친화 아파트 ‘엘리프 남위례역 에듀포레’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4.04.09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장산·위례역사수변공원 등 쾌적함 갖춘 성남 복정1지구 새 아파트
▲▲'엘리프 남위례역 에듀포레' 투시도
▲'엘리프 남위례역 에듀포레' 투시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황사와 미세먼지가 찾아오면서 쾌적한 자연환경을 품은 아파트가 주목받고 있다.

인근에 숲이나 공원 등 녹지공간이 갖춰진 아파트는 깨끗한 공기와 휴식공간이 확보된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또 자택 내에서 계절마다 탈바꿈되는 자연 조망이 가능하고, 여가·야외활동 등을 누릴 수 있는 만큼 주거 선호도도 높게 나타난다.

주택산업연구원이 발표한 ‘2025년 미래 주거트렌드’에 따르면, 공원·녹지와 같은 ‘쾌적성(33.0%)’이 주거선택 요인에서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다. 마찬가지로 KB경영연구소가 발표한 ‘한국 부자보고서’에서도 부자들이 선택한 주거여건에 ‘쾌적한 주변환경’을 꼽았다. 이러한 자연환경의 선호도는 분양시장에서도 나타난다. 지난해 청약 경쟁률 상위권을 기록한 단지들은 인근에 녹지공간이 갖춰져 있다는 공통점을 지닌 것으로 나타났다. 

숲세권 자연환경을 누리는 경기 성남시 복정1지구에 한국토지신탁이 시행하고 계룡그룹 KR산업이 시공하는 ‘엘리프 남위례역 에듀포레’가 이달 분양을 알렸다.

‘엘리프 남위례역 에듀포레’는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복정1지구 B3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4층~지상 29층, 6개 동, 전용 84㎡ 단일 주택형 총 510가구로 구성된다. 주택형별 가구수는 ▲전용 84㎡A 457가구 ▲전용 84㎡B 53가구다.

단지는 영장산 숲으로 둘러싸인 ‘3면 숲세권’을 형성하고 있다. 이러한 입지적 장점을 살려 영장산과 연계한 단지 내 산책로를 조성하고, 단지 곳곳에는 공원과 휴게시설을 마련해 공원형 단지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여기에 전 가구 남향 위주 배치를 통해 채광, 통풍, 조망을 극대화하는 한편, 가구 내에서 영장산 숲 경관을 조망(일부 가구 제외)할 수 있도록 차별화 설계를 적용한다. 이밖에도 단지 인근으로 위례역사수변공원, 위례근린공원, 영장근린공원 등 다양한 대형 공원도 자리해 있다. 

단지 정문 맞은편에 유치원과 초등학교(2026년 상반기 예정)가 위치하고, 복정고등학교도 가깝다. 또 인근으로 스타필드시티 위례, 트랜짓몰, 가든파이브, 롯데월드몰, 수서역 신세계백화점(예정) 등 대형 유통시설도 자리한다. 

또 지하철 8호선 남위례역이 도보 약 3분 거리에 위치한 초역세권 단지로 잠실역(2호선·8호선)까지 환승 없이 10분대로 이동할 수 있고, 복정역(8호선·수인분당선), 가락시장역(3호선·8호선), 석촌역(8호선·9호선) 환승을 통하면 서울 강남권 주요 지역으로 쾌속 이동이 가능하다. 여기에 위례-신사선(2028년 예정), 위례선 도시철도(트램)도 추진되고 있다.

단지는 실수요자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 단일 주택형으로 구성됐다. 4베이 혁신평면(일부 가구)과 전 가구 팬트리 등 넉넉한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단지는 ‘제로에너지 건축물’ 예비 인증을 획득해 냉·난방 등 에너지 소비량을 최소화하고, 태양광 등 신재생 에너지 설비를 통해 탄소 배출 저감 및 에너지 비용 절감으로 관리비 부담도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