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림블코리아·포스코이앤씨, 전략적 기술협약 체결
트림블코리아·포스코이앤씨, 전략적 기술협약 체결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4.04.08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이용준 포스코이앤씨 실장, 김강호 포스코이엔씨 그룹장, 야리 헤이노 트림블 부사장, 토마스 팡 트림블  아태지역 부사장이 지난 3일 전략적 기술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강호 포스코이앤씨 그룹장, 이용준 포스코이앤씨 실장, 야리 헤이노 트림블 부사장, 토마스 팡 트림블 아태지역 부사장이 지난 3일 전략적 기술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트림블 코리아는 포스코이앤씨와 지난 3일 서울 을지로 브이스페이스에서 개최된 ‘트림블 BIM 이노베이션 컨퍼런스(BIM Innovation Conference·BIC) 2024’ 행사에서 전략적 기술협약(MOU)를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기술협약으로 트림블 커넥트 대시보드를 확장해 구조 설계와 디테일 설계 단계까지 관리할 수 있도록 기술을 발전시킬 방침이다. 트림블 커넥트 대시보드는 트림블 코리아에서 개발한 사물인터넷(IoT) 기반 현장관리시스템으로, 시공과 공장 제작 공정을 관리하는 시스템이다.

포스코이앤씨 관계자는 “구조 설계에서부터 제작·설치에 이른 일련의 공정을 통합 관리하는 것은 EPC 통합관리체계 구축에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MOU를 통해 설계 워크플로우를 개선하고 후속 공정과 유기적인 소통이 가능해지면 시공성 향상에 매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훈녕 트림블 코리아 기술팀장(이사)은 “기존 제작, 설치 공정의 관리시스템을 더욱 확장하려면 설계 단계까지 관리할 수 있어야 한다”며 “이번 MOU를 통해 설계에서 제작, 설치까지 이어지는 워크플로우를 구현해 건설시장의 IT화를 촉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