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대구 범어 아이파크' 견본주택 5일 개관
HDC현대산업개발, '대구 범어 아이파크' 견본주택 5일 개관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4.04.02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DC현대산업개발 '대구 범어 아이파크' 투시도
▲HDC현대산업개발 '대구 범어 아이파크' 투시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오는 5일 대구 수성구 범어동 일원에 조성되는 '대구 범어 아이파크'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6층, 4개 동, 아파트 전용면적 84·121㎡ 총 418가구, 오피스텔 전용면적 37·59㎡ 총 30실 규모다. 이 중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아파트 84㎡ 143가구, 오피스텔 30실을 일반분양한다.

범어우방1차아파트 주택재건축정비사업으로 공급되며, 향후 단지 바로 옆 범어 2차 아이파크 완공시 1000가구 규모의 대단지 아이파크 브랜드 타운이 형성될 것으로 보인다.

단지에서 도보 2분 거리에 지하철 3호선 수성구민운동장역이 위치해 있어 대구 도심 전역으로 이동이 용이하며, KTX동대구역도 이용 가능해 광역 이동이 용이하다. 대구 지하철 4호선(엑스코선)은 지난 2월에 국토부 기본계획 고시가 발표 됐으며 2030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수성구민운동장역이 출발역으로 확정돼 더욱 편리한 교통 여건을 갖출 예정이다.

단지는 교육열이 높은 대구 수성구 범어동에서 공급돼 인근에는 동산초, 황금중, 경신중·고, 대구여고, 대구과학고 등이 위치해 있다. 수성구 학원가도 인접해 있다.

수성시장, 황금시장 등 전통시장을 이용할 수 있으며 범어먹거리타운, 범어로데오타운 등이 단지 인근에 위치해 있다. 황금2동행정복지센터, 수성구청 등이 위치해 있는데 수성구청이 단지 인근으로 이전이 확정됐다. 수성구민운동장, 수성국민체육센터, 대구그랜드면세점, 대구한의대학교부속 대구한방병원 등 각종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 대구어린이세상, 범어공원 등이 위치해 있다. 

조합원·일반분양 전 가구는 내부(창호, 가구, 주방, 욕실 등)에 동일한 고급스러운 마감자재로 시공될 예정이다. 세계 1위 독일 시스템 창호인 베카 창호를 비롯해 세계 욕실 브랜드 파워 1위 콜러의 주방가구 및 욕실 용품, 이태리 세라믹타일, 전문가 집단 선호 브랜드 1위 이건 마루의 광폭 강마루와 중문, 국내 1위 동성사의 개방형 시스템가구 등 7가지 고급마감재가 적용된다. 가구당 1.76대의 주차공간을 확보했으며 전 가구 지하 창고가 지급된다. 무상 발코니 확장과 주방 및 수납공간 확장도 무상 제공된다(84C 타입). 이태리 알타이녹스 싱크볼과 3구 인덕션도 제공한다.

전 가구 남향 위주 배치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으며 포레스트 가든, 산책로와 어린이놀이터 등 자연 친화적 조경 설계를 적용했다.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 센터, 스카이라운지, 작은도서관, 시니어가든, 어린이집 등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된다.

단지는 후분양으로 공급되며 오는 10월 입주 예정이다. 청약 일정은 오는 9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순위는 11일, 2순위는 12일이다. 오피스텔 청약 접수는 13일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대구 수성구 상동 일원에 마련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