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2023 글로벌 드론산업 박람회·콘퍼런스' 개최
국토부, '2023 글로벌 드론산업 박람회·콘퍼런스' 개최
  • 박상민 기자
  • 승인 2023.10.04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6일부터 4일간 남원서

(건설타임즈) 박상민 기자= 국토교통부와 항공안전기술원은 오는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남원종합스포츠타운에서 '2023 글로벌 드론산업 박람회 & 콘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남원시가 '2023 국제항공스포츠연맹(FAI) 세계드론레이싱 대회' 유치를 계기로 개최하는 '2023 남원 세계드론제전'의 주요 행사 중 하나이며, 다양한 드론 레저스포츠 대회 및 드론 체험 행사들과 함께 열릴 예정이다.

'드론으로 하나되는 글로벌 세상'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70여개 드론 기업과 기관들이 참가하며, '드론배송 & 교통체계관','노지농업 스마트팜관','드론축구관'등 특별관을 설치해 K-드론의 수준 높은 기술도 선보인다.

또 같은 장소에서 열리는 콘퍼런스에는 드론스포츠, 스마트팜, 드론배송, 국방무인체계, 미래항공모빌리티 등 5개 글로벌 세미나가 열릴 예정이며, 해외연사(7명)를 포함한 국내외 드론 전문가 37명의 연사가 참여한다.

6일에는 ▲드론레저스포츠글로벌세미나 ▲스마트팜&드론활용 글로벌 세미나 ▲국방무인체계 세미나, 7일에는 ▲K-드론배송 & 첨단드론기술 세미나 ▲미래항공모빌리티세미나가 열린다.

특별히 K-드론기술에 대한 관심이 높은 카자흐스탄에서는 산업부 차관이 대표로 참석해 한국의 드론 인프라, 자격제도, 드론식별관리시스템 등 대한민국의 탄탄한 드론체계 자국 도입도 협의할 예정이다.

김영국 항공정책관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그동안 국토부가 추진해온 해외 드론로드쇼와 연계해 실질적인 해외진출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세계드론제전과 함께 열리는 만큼 많은 국민들이 참여해 세계인들과 함께 즐기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