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공간정보 활용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국토부, '공간정보 활용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3.09.06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부터 10월 6일까지 접수…총 상금 1000만원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국토교통부는 민간분야의 공간정보 활성화를 촉진시키기 위해 오는 7일부터 '공간정보 활용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국토부가 주최하고 공간정보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경진대회의 세부사항은 브이월드 누리집에서 오는 7일부터 확인할 수 있고,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누구나 오는 20일부터 10월 6일까지 누리집을 통해 참가신청서를 제출할 수 있다.

공간정보 활용에 관한 다양한 분야(교통, 안전, 환경, 산림 등)에서 공간정보 활용 사례뿐만 아니라 공간정보 분야의 새로운 아이디어만 있으면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된 분야별 공간정보 활용 사례 및 아이디어는 실현성, 지속성, 우수성 등 총 8개 심사기준에 따라 1차 서면평가를 통해 10건을 선정하고, 오는 11월 9일 개최되는 '스마트국토엑스포' 에서 2차 발표평가를 통해 순위 확정 후 상장 및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대상 1팀에는 장관상과 상금 200만원, 최우수상 2팀에는 진흥원장상과 상금 각 150만, 우수상 3팀에는 진흥원장상과 상금 각 100만원, 장려상 4팀에는 진흥원장상과 상금 각 50만원이 주어진다.

박건수 국토정보정책관은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공간정보 활용에 대한 민간의 관심도를 높이고, 나아가 국민 삶과 밀접한 분야에서 국민이 체감하고 생활에 직접적으로 활용되는 좋은 사례를 찾게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