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천안서 '2023 도시재창조 한마당' 개최
국토부, 천안서 '2023 도시재창조 한마당' 개최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3.09.06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부터 15일까지 구 오룡경기장서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국토교통부는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2023 도시재창조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도시재창조 한마당은 2015년부터 시작돼 올해 8번째 개최되는 행사로 지역의 도시공간 재창조를 위해 지자체, 청년 등 다양한 주체가 참여하여 성과와 정책 방향 공유하는 소통의 장이다.

행사가 열리는 천안시 구 오룡경기장은 노후화되어 현재 운영하지 않고 있으나, 국토부의 민·관협력형 리츠 및 지역특화재생사업 대상으로 향후 복합체육 및 주거시설로 탈바꿈할 예정이다.

올해 행사 슬로건은 "미래세대를 아우르는 행복한 도시 재창조"로 어린이-청소년-청년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미래 도시의 삶을 함께 논의하고 공유할 수 있는 자리로 마련한다.

또한, 자치단체와 공동 운영하는 홍보 전시관은 시민들이 중앙과 지방의 도시 정비정책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하고, 도시발전 정책세미나, 국제세미나 등을 통해 국내·외의 전문가 의견을 청취해 새로운 도시정책 방향도 모색한다.

행사 중에는 일반 관람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드링크페어(전국 로컬 브랜드 9곳), 버스킹 공연, 토크콘서트와 같은 프로그램과 다양한 볼거리도 함께 준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