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기계안전관리원, 검사원 운전능력 향상 교육 강화
건설기계안전관리원, 검사원 운전능력 향상 교육 강화
  • 김유현 기자
  • 승인 2023.06.22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주교통안전체험교육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김태곤 건설기계안전관리원장이 지난 21일 상주에서 한국교통안전공단 상주교통안전체험교육센터와 건설기계 검사원 대상 교통법규 및 교통체험교육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태곤 건설기계안전관리원장(왼쪽)이 지난 21일 한국교통안전공단 상주교통안전체험교육센터와 건설기계 검사원 대상 교통법규 및 교통체험교육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건설타임즈) 김유현 기자= 대한건설기계안전관리원은 지난 21일 상주에서 한국교통안전공단 상주교통안전체험교육센터와 건설기계 검사원 대상 교통법규 및 교통체험교육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안전관리원과 체험센터는 앞으로 건설기계 검사원을 대상으로 한 교통법규 교육을 물론, 맞춤형 교통사고 예방교육 프로그램 운영, 교통사고 위기대응을 위한 각종 체험교육 등을 위해 협력한다.

건설기계 검사원은 업무 특성상 적게는 하루 100~300㎞를 운전해 검사를 해야 하는 등 고도의 차량운전 능력을 요구하는 직종이다. 특히 겨울에는 블랙아이스와 결빙으로 인한 위험성에 노출되고, 우기철에는 도로 빗물로 인한 위험에 노출될 수 밖에 없어 이번 교육은 검사원 안전에 많은 도움이 예상된다.

김태곤 원장은 “앞으로 신입사원은 물론 모든 검사원을 대상으로 실효성 있는 체험교육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