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화페인트, 에너지 절감 ‘차열페인트’로 시장 공략
삼화페인트, 에너지 절감 ‘차열페인트’로 시장 공략
  • 김유현 기자
  • 승인 2023.06.21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유현 기자= 삼화페인트공업이 에너지 절감형 차열페인트로 여름철 기능성 페인트 시장 공략에 나선다.

차열페인트는 태양열을 반사해 표면온도 상승을 막고 내부로 전달되는 열을 차단해 냉방비 등 에너지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다.

삼화페인트의 건축용 차열·방수페인트 '쿨앤세이브'는 열차단 효과가 있는 특수안료가 함유된 제품이다. 옥상과 외벽에 도장하면 여름철 최대 50~60도까지 올라가는 외벽 온도를 최대 40%까지 낮출 수 있다.

제품군 중 '쿨앤세이브 아쿠아 방수'는 환경 친화적인 수용성 차열 방수재다. 더위와 장마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고 에너지 소비를 줄이는데 효과적인 방수 제품이다. 이 제품은 미국 에너지 절감 도료 전문 인증기관인 CRRC(Cool Roof Rating Council) 인증을 받아 에너지 절감 효과를 인정 받았다.

▲삼화페인트 '바이로드 쿨'
▲삼화페인트 '바이로드 쿨'

바닥·도로용 차열페인트 '바이로드 쿨'은 메틸메타크릴레이트(MMA) 타입 페인트로 적외선을 반사하는 특수안료가 적용됐다.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에서 시험한 결과 적외선 영역 반사율은 일반 MMA 페인트(33.7%)보다 28% 높았고 표면온도는 일반 아스팔트·콘크리트 도로 대비해 최대온도가 18.8도 낮았다.

차열 기능, 미끄럼 저항성과 내구성이 좋아 주차장, 스쿨존, 버스 승강장, 차량·자전거 도로, 공원등에 사용하면 차열 효과와 함께 시민 안전을 지킬 수 있고, 유지 관리를 위한 비용도 함께 절감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