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춘천 레이크시티 아이파크' 6월 분양
HDC현대산업개발, '춘천 레이크시티 아이파크' 6월 분양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3.06.02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DC현대산업개발 '춘천 레이크시티 아이파크' 투시도
▲HDC현대산업개발 '춘천 레이크시티 아이파크' 투시도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6월 강원도 춘천시 삼천동 일원에 ‘춘천 레이크시티 아이파크’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2일 밝혔다.

‘춘천 레이크시티 아이파크’는 강원도 춘천시 삼천동 22-2번지 일원에 지하 3층~지상 최고 32층, 7개 동, 전용면적 63~138㎡, 총 874가구 규모로 공급된다. 

단지는 인라인스케이트장, X게임장을 비롯해 농구장, 풋살장 등의 운동시설과 야외공연장, 산책로 등을 갖춘 의암공원과 삼천동 생태체험공원, 공지천과 인접해 있다. 강변과 가까워 수상 레저 스포츠도 즐기기 수월하다. 춘천시립청소년도서관을 비롯해 MBC 춘천방송국, KBS 춘천방송국, KT&G 상상마당 춘천아트센터, 강원국악예술회관, 춘천문화예술회관, 메가박스 남춘천점 등 문화 관련 시설도 가까이에 마련돼 있다. 또 국내 첫 레고랜드인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의 이용도 수월하다.

이마트 춘천점과 롯데마트 춘천점, 하나로마트 춘천강남점을 이용할 수 있으며, 메가박스 남춘천점, 풍무시장 등 전통시장도 가깝다. 춘천경찰서, 춘천지방검찰청, 춘천지방법원, 강원도청, 춘천시청 등 관공서 이용이 편리하며 강원대학교병원, 한림대학교 춘천성심병원 등 편의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남춘천초, 남춘천중, 남춘천여중, 춘천중, 춘천고 등 교육시설도 단지 주변에 위치해 있다.

단지 인근에 춘천도시첨단정보산업단지가 위치해 있고, 후평일반산업단지, 네이버도시첨단산업단지 등도 들어서 있다. 경춘선 남춘천역과 춘천역을 이용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서울 청량리역까지 1시간 대에 도달할 수 있다. 춘천고속버스터미널과 춘천시외버스터미널을 이용해 서울 주요 도심 및 광역 이동도 수월하다. 서울춘천고속도로, 춘천양양고속도로 등 차량을 이용한 도로교통 이용도 편리하다. 춘천시 전역을 잇는 다수의 버스 노선을 이용한 대중교통 여건도 단지 주변에 잘 갖춰져 있다.

단지 인근에 위치한 경춘선 춘천역을 중심으로 동서고속화철도 사업(2027년 개통 예정)이 진행된다. 동서고속화철도는 경춘선의 종착역인 춘천역에서 출발해 화천, 양구, 인제, 백담 등을 거쳐 속초까지 총 93.7km 구간으로 건설된다. 개통 시 서울 용산에서 속초까지 환승 없이 KTX-이음을 이용해 1시간 39분(예정)으로 도착할 수 있다. 

제2경춘국도 사업에 따른 수혜도 전망된다. 제2경춘국도는 경기도 남양주시에서 강원도 춘천시까지 총 33.6km 구간에 왕복 4차로를 건설하는 사업으로 수도권과 춘천시를 30분대로 연결하게 된다. 또 춘천역 주변을 개발하는 춘천 역세권 개발사업까지 예정돼 있다.

전 가구는 남향 위주로 배치돼 채광 및 일조권을 극대화했으며, 일부 가구에서는 수변 조망은 물론 춘천시 전경까지 바라볼 수 있는 조망도 확보했다. 의암공원과 삼천동 생태체험공원, 공지천을 비롯해 춘천시의 전경을 바라볼 수 있는 스카이라운지가 조성된다. 피트니스 센터, 학습공간 등의 편의시설과 다양한 여가와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을 함께 마련할 계획이다.

HDC현대산업개발 분양관계자는 “이번에 공급하는 ‘춘천 레이크시티 아이파크’는 춘천시 내에서도 신흥 주거지역이자 보기 드문 수변 라이프를 누릴 수 있는 입지적 장점까지 더해지면서 차별화된 상품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큰 인기를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강원도 춘천시는 비규제지역으로,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만 지나면 1순위 청약에 지원할 수 있다. 다주택자 및 세대원도 1순위 대상(춘천시 3개월 이상 거주자)이 될 수 있다.

견본주택은 강원도 춘천시 근화동 일원에 마련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