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그린리모델링 미래 전문가 '청년인턴' 25명 모집
국토부, 그린리모델링 미래 전문가 '청년인턴' 25명 모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3.06.01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2일부터 총 25명 모집…7~8월 직무 체험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국토교통부와 국토안전관리원은 그린리모델링 분야의 일 경험 및 경력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그린리모델링 청년인턴십'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6월 2일부터 6월 12일까지 희망자를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그린리모델링 사업자와 이 분야에 관심이 있는 청년인재를 연결해 현장경험을 지원하기 위해 2021년부터 진행해왔다. 지난해 경쟁률을 고려해 올해에는 모집인원을 15명에서 25명으로 확대했다.

결격사유가 없는 대한민국 청년이면 누구나 응시 가능하며, 직무 적합성 등을 종합 평가한 블라인드 방식으로 심사한다. 청년인턴의 원활한 직무능력 개발을 위해 참여하는 수련기관의 사업 경험, 인턴 수련 계획서 등을 철저히 검증해 선발할 계획이다.

선발된 청년인턴들은 7월부터 기본교육 이후 2개월 동안 그린리모델링 설계 사무소, 에너지 컨설팅업체 등에서 일하게 되며, 국토부와 국토안전관리원은 일 경험 외에도, 멘토링, 설문조사, 면담, 채용정보 제공 등 소통과 진로상담도 병행할 계획이다.

이정희 건축정책관은 “그린리모델링은 건물부문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핵심 정책”으로 "그린리모델링 인턴십이 미래를 이끌 청년들의 실무역량을 쌓는 계기이자 성장발판이 되길 희망하며,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청년들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