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 건설기계 3사, '글로벌 봉사의 날' 환경보호 활동 펼쳐
HD현대 건설기계 3사, '글로벌 봉사의 날' 환경보호 활동 펼쳐
  • 김유현 기자
  • 승인 2023.05.25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D현대 건설기계 3사 직원들이 24일 '글로벌 봉사의 날'을 맞아 성남 탄천 수내습지생태원에서 식물을 식재하고 외래종 및 잡초를 제거했다.
▲HD현대 건설기계 3사 직원들이 24일 '글로벌 봉사의 날'을 맞아 성남 탄천 수내습지생태원에서 식물을 식재하고 외래종 및 잡초를 제거했다.

(건설타임즈) 김유현 기자= HD현대 건설기계 3사가 생태계 복원과 생물다양성 보존을 위해 전 세계 사업장이 환경보호 활동에 동참하는 ‘글로벌 봉사의 날’을 운영한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과 HD현대건설기계, HD현대인프라코어는 지난 24일 국내 및 중국, 인도네시아, 브라질, 체코 등 전 세계 사업장 인근에서 테마별 환경보호 활동을 펼쳤다고 25일 밝혔다. 첫 시행한 ‘글로벌 봉사의 날’에는 전 세계 임직원 1400여명이 참여했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은 지난해 수해로 훼손된 1만2000㎡ 면적의 성남시 탄천 수내습지생태원을 찾아 야생화, 연꽃, 작약, 수크렁 등 식물을 식재하고, 외래종 및 잡초를 제거했다. 또 최근 생태계 복원 업무협약을 맺은 북한산국립공원 우이령길 탐방로 4.5km를 걸으며 매립 폐기물과 배수로를 막고 있는 낙엽 등을 정리했다.

HD현대건설기계는 충북 음성군 소이면 일원, 자매결연 마을을 찾아 자사 장비를 활용해 땅을 파고 도로변에 유해 매연가스를 상쇄하기 위한 이팝나무 300주를 심었다. 병충해 예방을 위해 살충제 도포, 물주기 등 주기적인 관리 작업도 이어갈 예정이다.

HD현대인프라코어는 해양수산부 주관으로 반려해변을 관리하는 해양 생태계 복원 프로젝트에 참여 중이다. 이날 반려해변인 인천 무의도 하나개 해변과 군산 선유도 옥돌해변에서 1.1톤에 달하는 부표, 밧줄 등 해양쓰레기를 수거했다.

글로벌 사업장도 같은 날 환경보호 활동에 힘을 모았다. 중국의 북경, 연태, 상주와 인도, 인도네시아, 브라질, 체코 등에 위치한 건설기계 3사 법인에서도 사업장 주변 및 숲 등을 돌아보며 정화활동에 함께 했다.

HD현대 건설기계 3사는 매년 5월 중 하루를 ‘글로벌 봉사의 날’로 지정해 생태계 복원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각사별 테마와 장소는 환경부, 해수부, 산림청과 각 사업장이 위치한 지자체 등과 논의를 거쳐 선정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