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조경시설물 공모 당선작에 'FUN' 선정
LH, 조경시설물 공모 당선작에 'FUN' 선정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3.05.15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LH 패밀리룩 조경 시설물 공모 당선작’으로 선정된 티하우스 조감도
▲‘2023년 LH 패밀리룩 조경 시설물 공모 당선작’으로 선정된 티하우스 조감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LH는 디자인과 기능성을 갖춘 옥외시설물을 개발하기 위해 지난해 3월 실시한 ‘LH 패밀리룩 디자인 조경시설물 공모’에서 스페이스톡의 'FUN'을 당선작으로 선정했다고 15일 밝혔다.

공모는 ‘일상 속 작품이 되는 시설물’을 주제로, 대상을 휴게·관리시설에 이어 놀이시설까지 확대해 옥외 조경시설물 전체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총 8개 업체가 참여했으며, 조경 관련 분야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위원회가 디자인, 기능성, 시공성 등을 고려해 평가한 결과, 스페이스톡의 작품이 최종 당선작으로 선정됐다.

당선작은 Flexible(유연한), Unity(통일성), Harmony(조화)의 3가지 키워드를 모티브로 휴식과 활력을 되찾기 위한 편안하고 조화로운 디자인을 제안했다.

당선된 조경시설물은 내년 준공 예정인 평택고덕A53BL(공공분양)에 적용된다.

LH는 고품질 뉴홈 공급을 목표로 단지 옥외공간 디자인을 고급화하기 위해 공모를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또 단지 내 커뮤니티 공간 등을 대상으로 작가정원 조성을 추진하고 있으며, 하반기에 아이디어 공모를 시행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