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화된 고령친화공간 갖춘 ‘VL르웨스트’…뉴 시니어 실버타운 시대 개막
진화된 고령친화공간 갖춘 ‘VL르웨스트’…뉴 시니어 실버타운 시대 개막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3.05.12 12:57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지 내 전문 의료 서비스 갖춰…여가∙문화생활까지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본격적인 초고령 사회를 앞두고, 실버타운 시장도 흐름에 발맞춰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현재 노년층으로 접어들고 있는 ‘뉴 시니어(New senior)’의 성향에 발 맞춰 실버타운의 역할이 단순 일상 케어를 넘어 보다 다채로운 방식으로 확대되는 모습이다.

베이비 붐 세대를 일컫는 ‘뉴 시니어’는 여유로운 자산을 기반으로 자신을 위한 소비 및 투자를 아끼지 않고, 주체적인 삶을 살고자 하는 성향이 강하게 나타난다. 이는 최근 꾸준히 화두 되고 있는 ‘웰 에이징(Well-aging, 건강하게 즐기며 나이 드는 것)’과 맞물려 다양한 주거 서비스를 갖춘 실버타운의 수요를 끌어올리고 있다.

▲[롯데건설] VL르웨스트_투시도
▲롯데건설  'VL르웨스트 투시도

지난 3월 서울 마곡지구에서 분양한 실버타운 ‘VL르웨스트’의 경우, 평균 19대 1, 최고 205대 1의 경쟁률로 전 주택형 마감에 성공했다. 의료, 여가 및 문화생활 등 다양한 주거 서비스 항목을 기존 상품에 접목시켜 고령층 수요자들의 호평을 이끌어냈다.

특히 이화의료원과 협약해 시니어에 특화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대서울병원 이용 시 입주민 전용 창구를 통해 신속하게 이용가능하며, 전문의 진료와 24시간 응급관리 서비스, 건강상담, 병원 연계 서비스, 맞춤형 운동처방도 제공받을 수 있다.

도보권에 자리한 서울식물원 공원과 연계해 다양한 산책 프로그램을 마련할 예정이다. 약 50만㎡ 규모의 ‘서울식물원’과 생태공원 ‘서울 보타닉 공원’이 모두 단지 지하 보행통로로 연결돼 있다.

분양 관계자는 “최근 주체적이고 활동적인 삶을 살고자 하는 시니어층의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VL르웨스트'는 여가 및 문화, 사회생활 등을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VL르웨스트'의 내부에는 맞춤형 고령친화공간 설계가 들어선다. 원룸 원배쓰(방 하나당 화장실 하나) 평면, 전 가구 미닫이문 및 무단차 계획, 순환형 동선 구조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가구 내 비상콜 시스템, 동작 감지 센서, 냉방 시스템, 헬스케어 시스템 등 스마트한일상을 위한 ‘IOT 시스템’을 갖출 예정이다.

롯데호텔 프리미엄 시니어 레지던스 브랜드 ‘VL(Vitality&Liberty)’을 통해 호텔식 컨시어지, 하우스키핑 서비스, 호텔 셰프 관리 식단 등을 누릴 수 있다.

최초 입주자에게 10년간 임대 보증금 동결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 계약금 10%에 대한 금리 5% 지원, 중도금 50% 무이자를 제공한다. 또한, 입주 후 공실 발생 시, 가구 타입 변경이 가능하다.

'VL르웨스트'는 서울 마곡지구 복합단지 내 지하 6층~지상 15층, 4개 동, 전용면적 51~149㎡ 총 810실 규모로 조성되며, 견본주택은 서울시 양천구 목동 일원에 마련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르웨스트 2023-06-15 10:02:26
VL르웨스트 VIP전문 상담 평형별 보증금 및 생활비 안내
잔여호실 대표 문의 1666-6125

김코치 2023-05-13 10:23:40
■모델하우스 대표번호 1811-27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