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일회용품 줄이기 ‘일당백 도전’ 캠페인 실시
환경부, 일회용품 줄이기 ‘일당백 도전’ 캠페인 실시
  • 김유현 기자
  • 승인 2023.05.09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유현 기자= 환경부는 오는 10일부터 올해 말까지 일회용품 사용줄이기 실천운동인 ‘일당백(일회용품 줄이는 당신은 백점) 도전’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일당백 도전은 올해 2월부터 시작한 일회용품 줄이기를 약속하는 ‘일회용품 없애기 도전(제로 챌린지)’에 이은 대국민 참여형 캠페인으로 일회용품 줄이기 약속을 넘어 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 방법은 장바구니·다회용컵 사용 등 일회용품을 사용하지 않은 모습을 촬영해 필수 해시태그(#일당백챌린지, #1회용품없는날, #환경부)와 함께 개인 SNS에 게재하고, 게시물을 양식에 맞춰 환경부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 기간은 매달 10일부터 일주일이다.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소정의 선물을 증정한다. 자세한 방법은 환경부 페이스북·인스타그램 등 사회관계망서비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환경부는 매달 10일을 ‘일(1)회용품 없는(0) 날’로 운영하고 있다. 실천운동 주제(줄여야 할 일회용품)를 매월 선정해 공개한다.

5월 주제는 ‘일회용기’다. 가정의 달을 맞이해 야외활동이 증가하는 점을 고려해 일회용기를 줄이고자 선정됐다. 6월은 일회용컵, 7월은 비닐봉투를 주제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후에는 일회용품 사용량, 국민 의견 등을 수렴해 주제를 선정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