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해외근무직원 자녀 초청 행사’ 열어
현대엔지니어링, ‘해외근무직원 자녀 초청 행사’ 열어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3.05.08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옥 투어·키즈 쿠킹클래스 등 진행
▲현대엔지니어링이 개최한 ‘해외근무직원 자녀 초청행사’에 참석한 임직원 및 임직원 가족이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현대엔지니어링이 개최한 ‘해외근무직원 자녀 초청행사’에 참석한 임직원 및 임직원 가족이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이 지난 5일 어린이 날을 맞아 ‘해외근무직원 자녀 초청행사’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현대엔지니어링 본사에서 진행된 행사에는 해외에서 근무 중인 임직원 35명의 자녀 및 배우자 등 총 105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임직원 자녀에게 현대엔지니어링 주니어 사원증을 발급해 주는 것을 시작으로 본사 사옥 투어 및 키즈 쿠킹클래스, 난타 공연 관람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해외에서 근무 중인 임직원이 가족에게 보내는 영상메시지를 시청하고, 엽서에 답장을 쓸 수 있는 시간도 마련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지난 2017년부터 임직원 자녀 초청 행사를 진행해 오고 있다. 이는 구성원의 워라밸 향상을 위해 마련한 사내 프로그램 중 하나다. 상반기에는 해외에서 근무하는 직원의 자녀를, 하반기에는 국내에서 근무 중인 임직원 자녀를 초청한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올해로 10년 째 ‘가족친화기업인증’을 연속으로 유지해 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의 워라밸 향상을 위한 다양한 제도나 문화를 마련해 가족 친화적인 기업 문화를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엔지니어링은 일과 가정이 양립할 수 있는 직장문화를 위해 ▲선택근로제 도입 ▲가족돌봄 근로시간 단축 및 휴가 ▲직장어린이집 운영 ▲보육수당 및 가족부양비 지원 ▲가족 건강검진 지원 등의 다양한 제도와 가족친화 문화를 형성하기 위한 ▲가족 휴양시설 제공 ▲임직원 가족 초청행사 및 봉사활동 등의 프로그램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