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새 아파트 '새절역 두산위브 트레지움', 예비 청약자 관심
서울 새 아파트 '새절역 두산위브 트레지움', 예비 청약자 관심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3.04.28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올해 서울 아파트 분양시장 분위기가 반전됐다. 지난해 4분기 평균 5.9대 1에 불과하던 1순위 청약 경쟁률은 올해 1분기 평균 54.1대 1로 10배 이상 뛰었으며, 분양에 나서는 단지마다 계약도 빠르게 마감되고 있다. 1.3 부동산 대책 이후 중도금 대출, 분양권 전매제한, 실거주 의무 규제, 청약 요건 등의 규제들이 대폭 완화되면서, 내 집 마련 수요가 다시금 활기를 띠고 있다는 분석이다. 

▲두산건설, '새절역 두산위브 트레지움' 투시도
▲두산건설, '새절역 두산위브 트레지움' 투시도

이러한 가운데, 올해 예비 청약자들이 주목할 만한 서울 아파트들이 분양을 대기 중이다. 특히, 두산건설의 ‘새절역 두산위브 트레지움’ 분양이 임박했다.

단지는 서울시 은평구 신사동 170-12번지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2층~지상 18층, 6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424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이 중 235가구를 일반분양하며, 전용면적별로는 ▲59㎡ 40가구 ▲76㎡ 15가구 ▲84㎡ 180가구다.

지하철 6호선 새절역이 도보권에 위치하고 있으며, 새절역에는 신촌, 여의도를 거쳐 지하철 2호선 서울대입구역을 잇는 경전철 ‘서부선’과 새절역~창릉신도시~고양시청을 연결하는 ‘고양은평선’ 사업이 추진되고 있어 향후 트리플 역세권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또한, 두 정거장 거리인 디지털미디어시티역에서는 공항철도, 경의중앙선으로 환승이 가능하고, 인근 연신내역에는 GTX-A노선이 개통될 예정으로 향후 GTX를 이용하게 되면 은평에서 서울역까지는 5분, 강남까지는 10분이면 이동이 가능해진다. 단지 인근 내부순환도로, 강변북로, 올림픽대로 등을 이용해 서울 및 수도권 전 지역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서신초, 상신중, 숭실중, 숭실고 등이 도보 3분 거리인 트리플 학세권이며, 단지 바로 옆 구립 도서관 및 인근 학원가 이용도 편리하다. 여의도공원의 절반 크기에 달하는 신사근린공원(11만1650㎡)이 인접해 있고, 봉산공원, 백련산, 불광천도 가깝다.

상암DMC(디지털미디어시티)를 반경 2km 이내에 두고 있어 직주근접성이 뛰어나고, 상암생활권을 공유하고 있다. 이마트 은평∙수색점, NC백화점 불광점 등을 비롯해 은평세무서, 은평구청, 은평성모병원, 서울시립서북병원 등의 편의시설도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단지 인근으로 경의중앙선 수색역부터 DMC역 구간을 복합문화 중심지로 조성하는 수색역세권 개발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또한, 은평구 내에는 다양한 정비사업도 계획돼 있다. 은평구 녹번동 '서울혁신파크'에는 복합문화쇼핑몰과 60층 높이 랜드마크 건물 등을 품은 '산업·주거·문화 융복합도시'가 들어설 예정이다. 인근 마포구 상암동에는 서울시의 ‘그레이트 한강’ 프로젝트를 통해 월드컵공원에는 공중이동수단인 곤돌라, 하늘공원에는 고리형 대관람차인 ‘서울링’(높이 180m)이 들어설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고양시 덕은동 일원에 위치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