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글라스, 국토부 ‘그린리모델링 우수사업자’ 선정
KCC글라스, 국토부 ‘그린리모델링 우수사업자’ 선정
  • 김유현 기자
  • 승인 2023.04.26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유현 기자= KCC글라스는 국토안전관리원에서 주관하는 ‘그린리모델링 우수사업자’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그린리모델링은 국토교통부와 국토안전관리원이 추진하는 이자 지원사업으로, 노후 건물의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온실가스 배출을 절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건물의 에너지 성능 개선과 관련한 공사를 진행하면 단독주택 기준 최대 1억원, 아파트 등 공동주택 기준 가구당 최대 3000만원의 공사비 대출에 대한 이자 비용을 정부가 지원해준다.

국토안전관리원은 매년 그린리모델링 사업 추진 내용을 바탕으로 그린리모델링 우수사업자를 선정하고 있다.

올해는 ▲공동주택 ▲단독주택 ▲비주거 등 총 3개 부문으로 나눠 심사를 진행했다. KCC글라스는 공동주택에 대한 주거환경 개선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공동주택 부문 우수사업자로 이름을 올렸다.

KCC글라스는 홈씨씨 인테리어를 통해 그린리모델링 사업 신청이 가능한 고단열 창호 제품인 ‘홈씨씨 윈도우’를 선보이고 사업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홈씨씨 윈도우는 창호 면적의 약 80%를 차지하는 유리에 국내 유리 시장 판매 1위인 KCC글라스가 직접 개발하고 생산하는 고단열 특수코팅 ‘로이(Low-E)유리’를 적용했다.

KCC글라스 관계자는 “이번 그린리모델링 우수사업자 선정으로 고객의 신뢰와 안전을 최우선에 두는 홈씨씨 인테리어의 노력이 높이 평가받아 기쁘다”며 “창호를 비롯한 인테리어 분야의 대표 주자로서 정부가 추진하는 친환경 사업에도 적극 동참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