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청량리 7구역 롯데캐슬' 6월 분양
롯데건설, '청량리 7구역 롯데캐슬' 6월 분양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3.04.26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상 최고 18층·8개 동·전용 39~84㎡, 총 761가구 중 173가구 일반분양
▲롯데건설 ‘청량리 7구역 롯데캐슬’ 광역 조감도
▲롯데건설 ‘청량리 7구역 롯데캐슬’ 광역 조감도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롯데건설은 서울 동대문구 청량리재정비촉진지구(뉴타운)에 ‘청량리 7구역 롯데캐슬’을 6월 분양할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청량리 7구역 주택재개발 사업으로 선보이는 ‘청량리 7구역 롯데캐슬’은 지하 6층~지상 최고 18층, 9개 동, 전용면적 39~84㎡, 총 761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이 중 173가구가 일반 분양된다. 전용면적별 일반분양 가구수는 ▲51A㎡ 68가구 ▲59㎡A 38가구 ▲59㎡B 67가구다.

단지가 위치하는 청량리는 대규모 정비사업과 교통망 확충이 진행되고 있다. 청량리역을 중심으로 이미 전농, 답십리 뉴타운 개발로 대규모 브랜드타운이 조성되어 있고, 청량리역 주변으로 ‘청량리역 롯데캐슬 SKY-L65(65층)’,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그라시엘(59층)’ 등 초고층 ‘주상복합 4인방’이 올해 모두 순차적으로 입주에 돌입하며 이들 단지가 완공되면 일대 스카이라인이 확 바뀔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 바로 옆 청량리 8구역, 청량리 6구역, 미주아파트 등 곳곳에서 정비사업이 진행 중이다.

단지는 1호선·경의중앙선·수인분당선 등 6개 노선이 정차중인 청량리역이 도보거리에 있다. 청량리역은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 B·C노선과 함께 광역환승센터도 들어설 계획이다. 청량리역 환승센터에는 서울과 수도권 곳곳을 연결하는 버스가 다수 정차하며, 왕산로, 내부순환로, 동부간선도로 진입도 편리해 차량을 통해 서울 곳곳으로 이동하기 용이하다.

삼육초, 홍릉초가 접했고 청량중, 청량고, 정화여중, 정화고 등 다수의 학교가 아파트 부근에 자리한다. 고려대, 경희대, 카이스트 등 주요 대학도 가깝다.

홍릉근린공원이 단지와 접해있고, 홍릉숲도 가까운 숲세권 입지다. 청량리역에는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등이 있으며, 경동시장, 청량종합도매시장, 농수산물시장, 청과물시장 등 전통시장도 근거리에 자리한다. 경희대병원, 고려대병원, 삼육서울병원 등의 의료시설도 인접하다.

1순위 기준 서울·경기·인천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은 주택을 보유해도 청약 가능하며, 60%는 추첨제로 당첨자를 뽑아 가점이 부족해도 당첨을 노려볼 수 있다. 여기에 입주자 모집공고일 기준으로 서울에 거주하기만 하면 서울시 우선공급 자격을 얻는다. 분양권 전매제한도 1년이며, 실거주 의무도 없어 준공 후 임대를 줄 수 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최근 서울 분양시장에 훈풍을 불고 있는데다 ‘청량리 7구역 롯데캐슬’은 청량리에서도 우수한 입지로 예전부터 분양을 기다렸던 분들이 많은 곳”이라며 “수요자들의 기대가 높은 단지인 만큼 성실시공으로 보답하겠다”라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서울시 신설동 일원에 마련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