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 맞춤형 지식산업센터…‘덕은 DMC 아이에스 비즈타워 한강’
MZ 맞춤형 지식산업센터…‘덕은 DMC 아이에스 비즈타워 한강’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3.04.26 09: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Z세대 근로 의욕 높이는 특화설계 적용

 

▲'덕은 DMC 아이에스 비즈타워 한강' 내 휴게실 커뮤니티
▲'덕은 DMC 아이에스 비즈타워 한강' 내 휴게실 커뮤니티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MZ세대를 중심으로 ‘워라벨’ 문화가 확산되는 가운데, 부동산 시장도 특화설계를 통해 경쟁력 강화에 나서고 있다.

대규모 첨단비즈니스타운 ‘아이에스밸리’에 위치한 ‘덕은 DMC 아이에스 비즈타워 한강’은 '워라벨’ 특화설계를 적용한 지식산업센터다. 

‘아이에스밸리’는 고양 덕은지구에 아이에스동서가 조성한 복합타운으로 업무와 주거, 상업이 모두 조화를 이룬 곳이다. 상암DMC와 여의도, 마곡지구 등이 가깝고 한강 조망이 가능한 입지 조건을 갖춰 수도권의 새로운 비즈니스 중심지로 떠오르고 있다.

‘덕은 DMC 아이에스 비즈타워 한강’은 아이에스밸리 최중심인 덕은지구 내 6·7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4층~지상 최고 21층, 2개동, 연면적 15만8613㎡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는 다양한 특화설계를 도입했다. 우선 자연특화로 내부에 수생비오톱, 육생비오톱 등을 활용해 친환경 생태공원을 조성하고, ‘그라스가든’과 옥상정원(2층·5층), ‘티하우스’, ‘장식정원’, ‘잔디마당’ 등이 조성될 계획이다.

두 번째로 단지는 월드컵공원을 비롯해 노을공원, 하늘공원, 난지한강공원 등이 가깝다. 최근 서울시는 월드컵공원에 대관람차 ‘서울링’을 조성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이와 함께 하늘공원과 노을공원에는 18홀 규모의 골프장을 구축하겠다는 구상도 내놨다. 특히 단지 인근에는 ‘리버파크브릿지(예정)’가 지어질 예정이다.

세 번째는 소통 및 취미 활동을 위한 특화 공간이다. 회의실과 오피스 라운지, 스튜디오 등을 다양한 규모로 구축해 활발한 소통을 유도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피트니스와 필라테스, GX 등 운동할 수 있는 커뮤니티 시설도 갖추고 있다.

‘강변북로 지하화’ 사업도 기대된다. 가양~영동대교 17.4㎞ 구간을 탈바꿈하는 것으로, 지하에 왕복 6차로를 새로 만들겠다는 구상이다. 또 지상에는 한강과 연계되는 수변 휴식공간을 조성한다. ‘대장-홍대선’과 ‘수색역세권 개발사업’도 관심사다. 대장-홍대선은 부천 대장지구에서 출발해 고양시 덕은지구를 거쳐 홍대입구역을 연결하는 노선으로 6개 노선이 환승역으로 구축될 예정이다. 수색역세권 개발은 경의중앙선 수색역부터 DMC역 구간을 복합문화 중심지로 조성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오는 2027년까지 상암DMC 일대에 대형복합쇼핑몰을 짓겠다는 계획이다.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덕은동 일원에서 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모델하우스 2023-04-27 13:00:13
덕은dmc아이에스비즈타워한강 모델하우스
상담문의 1800-75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