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건설기계, 크롤러 굴착기 구입 시 '무료 보험' 제공
HD현대건설기계, 크롤러 굴착기 구입 시 '무료 보험' 제공
  • 김유현 기자
  • 승인 2023.04.19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해상화재·현대커머셜과 업무협약
▲HD현대건설기계가 출시한 32톤급 크롤러굴착기
▲HD현대건설기계가 출시한 32톤급 크롤러굴착기

(건설타임즈) 김유현 기자= HD현대건설기계가 지난 18일 서울 여의도 현대커머셜 사옥에서 현대해상화재, 현대커머셜과 크롤러 굴착기 단체 영업배상책임보험을 출시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국내 최초로 크롤러 굴착기 보험을 무료 제공한다고 19일 밝혔다.

HD현대건설기계는 모든 크롤러 굴착기 구매 고객에게 가입일로부터 1년간 사고 건수 당 최대 1억원까지 보상 한도의 보험 혜택을 제공한다.

그동안 크롤러 굴착기의 경우 보험사의 수익성 판단이 어렵다는 이유로 가입을 거절당하는 경우가 많았다. 이 보험은 건설기계 제조사 및 보험, 금융사 간 고객 유치 시너지를 도모하기 위해 관련 비용을 상호 부담하는 형태다.

HD현대건설기계는 이번 보험상품이 크롤러 굴착기 차주들의 자산을 보호하고 보험이 없어 건설 현장에서의 일자리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들의 생계에도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장비 내 부착된 ‘하이메이트’ 시스템을 통해 수집한 장비 가동 데이터와 운전자 습관을 결합한 UBI 보험서비스 등 다양한 공동 마케팅도 현대해상화재, 현대커머셜과 함께 진행하기로 했다.

HD현대건설기계 관계자는 “앞으로도 굴착기 고객들의 패턴과 장비 특성을 고려한 보험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