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코플랜트, 서울·대전서 정비사업 수주
SK에코플랜트, 서울·대전서 정비사업 수주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3.04.10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이촌 우성아파트' 리모델링·대전 '도마변동 2구역' 재개발 등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SK에코플랜트는 지난 8일 각각 열린 선정총회를 통해 서울 '이촌 우성아파트' 리모델링사업과 대전 '도마변동 2구역' 재개발사업 등 2건의 도시정비사업을 동시에 수주했다고 10일 밝혔다.

▲이촌 우성아파트 투시도
▲이촌 우성아파트 투시도

이촌 우성아파트 리모델링사업은 서울 용산구 이촌동 399-1번지 일원에 기존 243가구의 아파트를 수평증축해 지하 5층~지상 21층, 2개동, 총 272가구 규모로 리모델링하는 사업이다. 단독 수주로 총 도급액은 약 1565억원이다. 리모델링사업 최초로 SK에코플랜트의 프리미엄 주택 브랜드 '드파인(DEFINE)'을 적용한다.

대전 도마변동 2구역 재개발사업은 대전 서구 변동 3-4번지 일원에 지하 3층~지상 33층, 8개동, 총 1057가구 규모의 아파트 및 부대복리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포스코이앤씨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수주했으며 총 도급액은 약 3644억원, SK에코플랜트의 지분은 55%(약 2004억원)다.

SK에코플랜트는 지난해 리모델링 시장에 처음 진출해 인천, 경기 용인 등에서 사업을 수주했다. 이번 용산 이촌 우성아파트 리모델링 수주로 서울 진출까지 성공하며 앞으로의 수주 행보에도 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된다. 재개발 사업에서도 지난 1월 부산 괴정 7구역 수주를 시작으로 이번 대전 도마변동 2구역까지 성공적으로 수주했다.

이기열 도정영업 담당은 "다수의 도시정비사업 경험과 우수한 시공능력으로 수주 단지들을 지역 대표 랜드마크 아파트로 조성할 예정"이라며 "이번 서울 용산 리모델링 사업 수주를 발판 삼아 도시정비사업 전반에서 더욱 두각을 나타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