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평택캠퍼스 직주근접 '고덕자이 센트로’ 눈길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직주근접 '고덕자이 센트로’ 눈길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3.03.29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출퇴근 편리…탄탄한 주거 수요 유입 기대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경기도 평택이 삼성전자 등 탄탄한 산업기반을 바탕으로 승승장구 하고 있다. 과거 경기도의 조용한 도시였지만 최근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등이 주요 산업단지가 대규모 투자를 단행하면서 수도권 대표 도시로 거듭나고 있다.

평택의 발전을 이끄는 최전선에는 삼성전자 평택캠퍼스가 있다. 총 289만㎡ 규모로 반도체 생산라인을 최대 6개(P1~P6)까지 지을 수 있는 세계 최대의 반도체 공장이다. 현재 운영 중인 제 1~2라인에는 임직원 1만명 및 협력사, 건설사 직원 등을 합해 6만명이 근무를 하고 있다. 여기에 설비 투자 막바지 단계인 3라인, 2023년 12월 가동 목표로 건설 중인 4라인 및 추후 건설 예정인 5·6라인 등과 추가로 총 공사비 1조원 규모가 투입되는 통합사무동이 2개가 건설 예정이다. 이에 따른 근로자들의 대규모 유입이 가속화될 것이란 전망도 나온다.

이와 함께 최근 평택시가 삼성전자가 위치한 고덕국제화지구와 브레인시티 일반산업단지를 기반으로 872만㎡를 특화단지로 지정하고 차세대 반도체 연구센터 구축을 통한 전문인력 양성 등에 대한 특화단지 육성방안을 마련하고 있다.

인구도 크게 늘고 있다. 통계청에 따르면 2023년 1월 기준 평택의 인구는 약 58만명으로 지난 2019년 50만명 선을 돌파한 이후로 꾸준히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외지인들의 투자 수요도 증가하는 추세다. 부동산 빅데이터 업체 아실에 따르면 최근 6개월 경기도 내 외지인 매매거래 증가지역 가운데 평택시가 445건으로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했다. 뒤이어 부천(336건), 화성(296건) 순이다.

▲▲'고덕자이 센트로' 투시도
▲'고덕자이 센트로' 투시도

경기도 평택 고덕신도시에서 평택도시공사가 시행하고 GS건설 컨소시엄이 시공하는 민간참여 공공분양 아파트 ‘고덕자이 센트로’가 주목받고 있다. 

단지는 다양한 상업지구(예정)가 인근으로 자리해 생활 편의를 높일 예정이며, 주변으로 홈플러스, 롯데시네마, CGV 등도 들어서 있다. 고덕신도시 내 교육특화구역 ‘에듀타운’ 부지에 오는 2026년 개교를 목표로 정원 2000명 규모의 초∙중∙고 통합학교인 평택고덕국제학교(가칭)가 들어설 예정이다.

1호선 서정리역 및 서정리역 역세권 복합개발(계획)이 인근에 자리하며, 평택지제역 SRT도 인근에 위치해 수도권 및 전국 이동이 용이하다. 또한, 평택제천고속도로로 통하는 평택고덕IC와 송탄IC도 이용할 수 있다.

‘고덕자이 센트로’는 지하 2층~25층, 7개 동, 총 569가구, 전용 84㎡ 단일 평형으로 구성된다. 전 가구 4베이 설계를 적용해 일조권과 채광, 통풍을 극대화했으며, 대형 드레스룸과 주거 트렌드를 반영한 평면 특화 설계를 적용했다.

한편, ‘고덕자이 센트로’의  당첨자 발표는 오는 4월 4일(화) 진행하며, 당첨자 정당계약은 오는 5월 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이충동에 자리하며, 입주는 2025년 8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