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에스동서, 12개 콘크리트제품 '환경성적표지' 인증 획득
아이에스동서, 12개 콘크리트제품 '환경성적표지' 인증 획득
  • 김유현 기자
  • 승인 2023.03.28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C업계 최초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획득한 건축용PC 거더 제품
▲PC업계 최초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획득한 건축용PC 거더 제품

(건설타임즈) 김유현 기자= 아이에스(IS)동서는 28일 환경부로부터 총 12개 콘크리트 제품군에 대한 '환경성적표지(EPD, Environmental Product Declaration)'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환경성적표지는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주관으로 원료 채취부터 생산과 유통, 소비 및 폐기에 이르는 전과정에서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계량해 표시하는 제품에 부여하는 인증 제도다.

7대 환경영향범주로 불리는 ▲탄소발자국 ▲물발자국 ▲오존층영향 ▲산성비 ▲부영양화 ▲광화학스모그 ▲자원발자국 관련 주요 정보를 제공해 소비자가 환경 친화적 제품을 비교해 선택할 수 있도록 하며, 기업에는 친환경 제품 개발을 권장하는 취지로 시행되고 있다.

아이에스동서가 이번에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받은 제품은 콘크리트 8종(프리캐스트 콘크리트 6종, 프리텐션방식 원심력 고강도 콘크리트 파일 2종)과 계열사 제품 4종이다. 특히 프리캐스트 콘크리트(Precast Concrete, PC) 제품은 업계 최초로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취득했다.

이를 발판으로 탄소배출량 저감 제품의 '저탄소제품' 인증도 추진 중이다. 환경성적표지와 저탄소제품 인증을 받은 자재를 사용한 건축물은 녹색건축인증(G-SEED) 평가에 다양한 가점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아이에스동서는 최근 폐배터리 재활용 사업을 강화하면서 순환경제 주도기업도 표방하고 있다. 지난달에는 '제 13회 행복더함 사회공헌 캠페인'에서 환경사랑부문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박영식 기술연구소장은 “글로벌 환경규제와 탄소배출량 규제 강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추진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저탄소제품 인증 획득을 위한 연구개발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