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발전, 협력사 위한 '안전 푸드트럭' 운영
서부발전, 협력사 위한 '안전 푸드트럭' 운영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3.03.23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형덕 서부발전 사장(가운데)이 태안발전본부에서 근무하는 협력회사 직원에게 음식을 전달하고 있다.
▲박형덕 서부발전 사장(가운데)이 태안발전본부에서 근무하는 협력회사 직원에게 음식을 전달하고 있다.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한국서부발전이 발전소에서 근무하는 협력회사 직원들을 위해 푸드트럭을 마련했다.

서부발전은 지난 22일 충남 태안발전본부에서 ‘안전을 부탁해! CEO가 쏜다!’ 행사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서부발전은 태안, 평택, 서인천, 군산발전본부에서 계획예방정비공사를 수행하는 협력사 근로자를 격려하고 안전을 강조하기 위해 오는 5월까지 3개월 동안 ‘안전 푸드트럭’을 운영한다. 안전 푸드트럭이 제공할 음식은 약 7600명분에 달한다.

이날 박형덕 사장은 안전 푸드트럭을 찾은 태안발전본부 협력사 근로자에게 손수 배식하며 안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태안발전본부장과 직원들도 배식에 나서 안전 캠페인에 동참했다. 즉석복권 당첨자에게 회사 마스코트인 '위피'(Weepy) 인형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이 외에도 서부발전은 협력사 근로자의 안전의식을 강화하기 위해 ‘CEO가 찾아가는 안전컨설팅’, 무재해 포상 등 다양한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서부발전은 지난해 안전컨설팅에서 도출된 현안 82건 가운데 71건을 해결했고 나머지 11건은 조치 중이다. 2022년 무재해를 달성한 협력사들에게는 총 2억8000만원의 포상금을 수여하는 등 동기부여를 위한 지원책도 시행 중이다.

서부발전 관계자는 “23개 협력사를 상대로 안전컨설팅과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협력사의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에 힘쓰고 있다”며 “협력사는 물론 전 사업소의 무재해를 위해 부단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