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청약·높은 특공비율…평택 ‘고덕자이 센트로’ 주목
전국 청약·높은 특공비율…평택 ‘고덕자이 센트로’ 주목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3.03.2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덕자이 센트로 모델하우스에 많은 관람객이 몰렸다. 사진=GS건설
▲'고덕자이 센트로' 견본주택에 몰린 관람객 [사진=GS건설]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평택 부동산 시장이 탄탄한 산업기반과 주거 환경, 미래 가치까지 기대되면서 전국에서 수요가 몰려들고 있다. 

최근 분양에 돌입한 평택 ‘고덕자이 센트로’는 경기 및 전국 지역에서 청약이 가능해 견본주택 오픈 후 3일간 많은 관람객들이 방문했다. 20~30대 젊은 부부부터, 중장년층까지 내 집 마련을 바라는 예비 청약자들이 모여 내부 유니트를 꼼꼼히 둘러보고, 청약 상담을 진행했다.

단지는 최초 입주자 모집 공고일 현재 1년 이상 평택시 거주자에게 분양 물량의 30%가 우선 공급되며, 경기도에 6개월 이상 거주한 자에게 20%가 우선 공급된다. 그 외 50%는 전국 거주자에게 공급 물량이 배정될 예정이다.

공공분양 아파트로 공급됨에 따라 특별공급 비중이 높다. 전체 569가구 가운데 85%가 특별공급으로 공급되며 구분별로 ▲다자녀가구(56가구) ▲신혼부부(170가구) ▲생애최초(142가구)를 비롯해 ▲노부모부양(28가구) ▲국가유공자(28가구) ▲기관추천(56가구) 등이다.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합리적인 분양가가 책정된다.

단지는 남향 위주 배치로 조망과 채광, 통풍을 극대화했으며, 전 가구 4베이 판상형 설계를 적용했다. 대형 드레스룸을 갖췄고 확장형 선택 시 알파룸을 대형 알파룸, 와이드 다이닝(알파룸·팬트리), 디럭스 키친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단지 중앙으로 대규모 중앙광장이 들어서며, 엘리시안가든, 크리스탈가든, 자이펀그라운드, 힐링가든 등 자이만의 특화 조경시설이 갖춰질 예정이다. 커뮤니티 시설 ‘클럽 자이안’에는 작은도서관 & 독서실, 피트니스클럽, GX룸, 골프연습장이 들어선다. 또한, 아너스클럽 및 어린이집 등 다양한 시설도 들어설 예정이다.

다양한 상업지구(예정)가 인근으로 자리할 예정이며, 주변으로 홈플러스, 롯데시네마, CGV 등도 들어서 있다. 고덕신도시 내 교육특화구역 ‘에듀타운’ 부지에 오는 2026년 개교를 목표로 정원 2000명 규모의 초∙중∙고 통합학교인 평택고덕국제학교(가칭)가 들어설 계획이다. 세계 최대의 반도체 생산 기지인 삼성전자 평택캠퍼스도 가까이 있다.

1호선 서정리역 및 서정리역 역세권 복합개발(계획)이 인근에 자리하며, 평택지제역 SRT도 인근에 위치해 수도권 및 전국 이동이 용이하다. 평택제천고속도로로 통하는 평택고덕IC와 송탄IC도 이용할 수 있다.

한편, ‘고덕자이 센트로’의 청약 일정은 오는 3월 27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8일(화) 1순위, 29일(수) 2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4월 4일(화)이며, 당첨자 정당계약은 오는 5월 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이충동에 자리하며, 입주는 2025년 8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