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영그룹, 용산철도고에 우정학사 기증
부영그룹, 용산철도고에 우정학사 기증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3.03.21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박현순 부영그룹 전무, 이영권 대화알미늄 사장, 최양환 부영그룹 대표이사, 용산철도고 학생회장, 이희범 부영그룹 회장, 용산철도고 기숙사 학생 대표, 조희연 서울시교육청 교육감, 용산철도고 학부모 회장, 홍민표 용산철도고 교장이 21일 오전 서울 용산구 소재 용산철도고등학교에서 열린 '우정학사 기공식'에서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박현순 부영그룹 전무, 이영권 대화알미늄 사장, 최양환 부영그룹 대표이사, 용산철도고 학생회장, 이희범 부영그룹 회장, 용산철도고 기숙사 학생 대표, 조희연 서울시교육청 교육감, 용산철도고 학부모 회장, 홍민표 용산철도고 교장이 21일 오전 서울 용산구 소재 용산철도고등학교에서 열린 기공식에서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부영그룹이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용산철도고등학교에 기숙사인 '우정학사'를 기증하고 21일 기공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용산철도고 우정학사는 연면적 약 1000㎡ 규모에 지상 3층, 총 28개실로 조성된다. 학사에는 시스템 에어컨을 비롯해 커뮤니티실, 세탁실 등의 부대시설이 갖춰진다.

이희범 회장은 “교육은 백년지대계라는 창업주 이중근 회장의 신념에 따라 학생들이 선생님의 가르침 속에 꿈과 희망을 키우고 지역사회는 물론 국가를 이끌어나가는 동량으로 성장해 달라”고 말했다.

부영그룹은 창업주 이중근 회장의 아호인 '우정(宇庭)'을 딴 우정학사(기숙사)를 포함해 전국의 초·중·고교에 기숙사, 도서관, 체육관 등 교육 및 문화시설 130여곳을 신축·기증했다. 또 서울대, 고려대, 연세대 등 12개 대학에 우정원 건물을 건립·기부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