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공제조합, 영업점 개편 완료…전략 영업 시동
건설공제조합, 영업점 개편 완료…전략 영업 시동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3.03.20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공제조합 서울금융센터에서 박영빈 이사장(오른쪽 두 번째) 좌측 양희동 센터장(왼쪽 두 번째)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건설공제조합 서울금융센터에서 박영빈 이사장(오른쪽 두 번째) 좌측 양희동 센터장(왼쪽 두 번째)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건설공제조합이 영업점 통합 및 직제 개편을 완료하고 영업 전략을 다변화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2021년 하반기부터 단계적으로 추진해 오던 개편의 최종 단계로, 조합은 최종적으로 10금융센터, 3지점, 3보상센터를 갖추게 됐다.

세부적으로는 ▲중앙·종로·동대문·여의도·서초·삼성 지점을 서울금융센터로 ▲수원·안양·의정부·부천·성남·안산·일산 지점을 경기금융센터로 통합하고 ▲춘천·영동·원주 지점을 강원금융센터로 ▲강남·강북 보상센터를 서울보상센터로 각각 통합했다.

또한 조합은 대고객서비스와 영업력 강화를 위해 전략영업실을 신설했다. 산하에 영업지원팀과 해외사업팀을 두어 국내 영업과 해외 영업을 각각 총괄하게 했다. 해외사업팀을 별도로 분리, 해외영업 체계와 인력을 강화하는 등 해외 수주 관련 지원을 한층 강화할 방침이다.

아울러 RM(Relationship Manager)제도를 전격 시행해 조합이 직접 ‘찾아가는 서비스’로의 전환을 도모한다.

조합 관계자는 “근본적인 영업 패러다임의 혁신을 추진하는 한편, 고객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시스템 차원의 개선을 병행해 나가겠다”면서 “컴팩트한 조직을 바탕으로 보다 발 빠르게 조합원들과 호흡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조합은 개편에 따른 업무 처리에 불편함이 없도록 영업점 통합 관련 변화와 업무처리 절차 등에 대해 홈페이지 또는 거래 중인 각 영업점 등을 통해 구체적이고 지속적으로 알릴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