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이라크 인프라 사업 공략 속도
대우건설, 이라크 인프라 사업 공략 속도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3.03.20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정완 사장, 조승환 해수부 장관과 현지서 사업 전략 점검
▲알포 항만 현장에서 열린 해수부 K-컨소시엄 현장 간담회
▲알포 항만 현장에서 열린 해수부 K-컨소시엄 현장 간담회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대우건설은 최근 백정완 대우건설 사장이 조승환 해양수산부 장관과 이라크 알포 항만 건설현장을 방문하는 등 이라크 인프라 사업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국내 기업의 진출 확대방안과 K-컨소시엄(대우건설·부산항만공사·SM상선경인터미널)의 항만 운영사업 추진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K-컨소시엄은 작년 7월 이라크측의 요청을 받아 대한민국의 대형 항만 건설과 운영 노하우를 이라크에 전수할 목적으로 만들어졌다. 대우건설은 현재 시공 중인 알포항 하부 및 연관 인프라 공사와 더불어 첫 터미널 5선석 건설에 참여해 알포항이 물류 허브항으로 성장하는데 기여하길 희망하고 있다.

조 장관과 백 사장은 15일에는 바그다드로 이동해 라자크 알 사다위 교통부 장관, 자바르 알하이다리 국방부 차관 등을 예방하고 한국 기업의 이라크 재건시장 인프라 사업 등에 참여가 확대될 수 있도록 지원을 요청했다.

이라크 알포 항만 개발 사업은 중동지역의 최대 항만 건설을 목표로 하는 프로젝트다. 대우건설은 이 항만사업의 첫 단계인 컨테이너터미널 부지매립, 안벽공사, 준설공사등 항만 기반조성공사를 도맡아 진행하고 있다. 또 항만 연결도로와 중동지역 최초의 침매터널(총 길이 2.8km)건설공사도 진행 중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현재 수행중인 알포 항만 사업의 1단계 공사를 성공적으로 완수하고 발주처와 지역민들의 신뢰관계를 바탕으로 바스라 대표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