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디앤디, 영등포구 지역 복지 향상 기여 '감사패' 받아
SK디앤디, 영등포구 지역 복지 향상 기여 '감사패' 받아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3.03.16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사패 수여식에서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왼쪽)과 권창주 SK디앤디 투자개발 담당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감사패 수여식에서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왼쪽)과 권창주 SK디앤디 투자개발 담당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SK디앤디(SK D&D)는 지난 15일 영등포구 어울림센터 건립∙기부 기여한 공로로 영등포구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SK디앤디는 지난해 말 준공한 지식산업센터 ‘생각공장 당산’ 대지면적의 5%에 해당하는 595㎡(약 180평)의 부지에 지하 3층~지상 7층의 규모의 종합복지관을 건립, 영등포구에 해당 시설을 제공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받게 됐다.

영등포구 어울림센터 1~3층 도서관에는 휴게공간, 북카페, 어린이 도서관 등을 갖추고 있으며, 4~7층은 장애인가족지원센터, 영등포구발달장애인 평생교육센터가 들어섰다.

SK디앤디는 차별화된 공간 설계에 공을 들였다. 도서관은 전체적으로 확장성을 강조한 열린 공간으로 연출해 지역주민이 활발히 상호 교류할 수 있도록 조성했다. 특히 어린이 도서관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낮은 책장과 안전성을 고려한 마감소재를 활용했다. 평생교육센터는 발달장애인을 위한 시설인 만큼 안정성과 기능성을 고려하여 설계했으며 다목적 스포츠실, 요리 및 바리스타 훈련이 가능한 스튜디오 룸 등 다양한 활동이 가능한 공간을 조성했다.

권창주 SK디앤디 투자개발 담당은 “생각공장 당산은 선큰(sunken) 광장 등을 통해 지역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는 구심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설계한 공간으로, 영등포구 어울림센터 역시 주민들의 복지와 삶의 질을 높이는 공간으로서 중요한 역할을 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해 기업으로서 책임을 다하고 지역과 소통하는 다양한 노력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