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톱 물류·유통 지식산업센터…'광양프런티어밸리 9차' 분양
원스톱 물류·유통 지식산업센터…'광양프런티어밸리 9차' 분양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3.03.16 10:0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광주광역시 북구에 최대 규모로 들어서는 지식산업센터 '광양프런티어밸리 9차'가 분양을 실시한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9층, 1개 동으로 제조형 공장 254실과 지원시설 12실로 구성된다.

광주 최초로 올 드라이브-인 시스템을 갖췄으며 지하 1층에서 지상 9층 전 층에 5톤 화물차가 진출입할 수 있어 상 하차 등 화물 적재에 드는 시간과 비용을 아낄 수 있다. 최대 6.5m 높이의 층고는 편리한 운송뿐 아니라 호이스트 설치를 가능하게 해 작업 효율을 높이는 요건이 된다. 주차장은 역시 국내 어느 곳에서도 볼 수 없는 면적대비 법정 주차대수 3배 가까운 704대의 최대 주차시설을 확보했다. 전기차 사용자를 위해 각 층별 4대씩 9층까지 총 36대의 충전시설이 제공된다. 

본촌일반산업단지 주변에는 첨단1지구, 2지구, 3지구 하남산단 등 협력업체가 밀집해 있다. 여기에 대기업 R&D와 각종 업무 시설 등 1000개 사업장, 10만여 가구의 아파트 거주자가 있어 배후수요의 요인으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식산업센터 인근에 광주의 주요 지역을 잇는 빛고을대로와 호남고속도로, 제2순환도로가 있어 지역·지구간 교통네트워크가 우수하다. 특히 건물이 광주 순환지하철 2호선 본촌산단역(예정)과 최단 거리에 있고, 도보 2분 거리에 버스정류장이 있어 출퇴근도 용이하다.

분양 관계자는 "본촌산단은 산업단지가 모여 있는 핵심지역으로, 앞으로도 지식산업센터를 비롯해 산업단지와 협력 업체 등이 지속적으로 자리를 잡을 것으로 보여 현재 광주 본촌산업단지 내 지식산업센터는 투자 가치가 뚜렷하다"고 밝혔다.

이어 "북부순환도로와 상무-첨단 산단도로 신설이 예정돼 있어 교통 호재도 기대할 수 있다”며 “광양프런티어밸리는 안산과 인천, 부천, 고양, 시흥 등 수도권에서 완판 성공 신화를 기록한 지식산업센터 브랜드고, '광양프런티어밸리 9차'는 배후수요와 입지 및 교통환경, 특화 설계를 갖춰 투자자와 실수요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 확신한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창회 2023-03-16 16:24:04
광주광역시 본촌산단內 제조형 공장 신규분양
모델하우스 상무역 부근
♣ 062-231-9724 정미영 팀장
최선을 다해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