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주택, ‘동탄신도시 금강펜테리움 6차 센트럴파크’ 4월 분양
금강주택, ‘동탄신도시 금강펜테리움 6차 센트럴파크’ 4월 분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3.03.15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강주택 '동탄신도시 금강펜테리움 6차 센트럴파크' 조감도
▲금강주택 '동탄신도시 금강펜테리움 6차 센트럴파크' 조감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금강주택은 4월 경기 화성시 동탄2신도시에서 ‘동탄신도시 금강펜테리움 6차 센트럴파크’를 분양한다고 15일 밝혔다.

'동탄신도시 금강펜테리움 6차 센트럴파크'는 동탄2신도시 신주거문화타운 A59블록에 지하 1층~지상 최고 20층, 14개 동, 총 1103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되며 전 가구가 전용면적 84㎡, 100㎡의 중대형 아파트로 구성된다. 타입별 분양 가구수는 ▲84㎡ 718가구 ▲100㎡ 385가구다.

신주거문화타운은 동탄2신도시에 계획된 7개의 계획지구 중 마지막 남은 주거지구다. 동탄2신도시 주거지구 중 최대 규모이며 자연친화형 도시로 조성된다. 단지는 대규모 공원으로 조성될 왕배산3호공원을 비롯해 지구를 가로지르는 신리천과 이를 따라 형성될 신리천 수변공원(조성중) 등을 모두 가깝게 누릴 수 있다. 단지 내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비롯해 단지 바로 앞에는 초등학교와 고등학교 부지가 계획되어 있어 ‘학세권’ 입지를 갖춰다. 롯데백화점, 이마트 트레이더스, 동탄호수공원 CGV 등을 누릴 수 있으며, 신주거문화타운 내 계획된 근린생활시설용지도 가깝다. 

내년 개통이 예정된 GTX-A노선이 지나갈 SRT동탄역을 이용하기 수월하고, 인근에는 동탄도시철도(트램) 2호선도 지나갈 예정이다. 또 신리IC를 통해 경부고속도로,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등 접근성이 용이하다.

단지는 전 가구 남향 위주 배치와 판상형 설계, 4베이 평면구조를 도입해 공간활용성을 높였다. 또한 전체 부지의 50%를 조경공간으로 채우고, 다양한 테마가든이 갖춰진 공원형 단지를 조성할 계획이다. 단지 내에는 피트니스, 에듀센터, 게스트하우스, 스크린골프, 인도어골프 등 대형 커뮤니티가 마련될 예정이며, AI음성인식 스마트 홈 서비스 등 최첨단 시스템도 도입된다.

분양 관계자는 “단지는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합리적인 분양가로 공급될 예정인 만큼 벌써부터 많은 기대감이 이어지고 있다”며 “동탄을 대표하는 금강펜테리움 브랜드타운의 위상을 또 한 번 높여갈 수 있는 랜드마크를 선보일 예정인 만큼, 앞으로의 일정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화성시 영천동 일원에 마련되며 4월 중 오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