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톱 교육환경 누리는 ‘청주 동일하이빌 파크레인’ 공급
원스톱 교육환경 누리는 ‘청주 동일하이빌 파크레인’ 공급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3.03.10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세권 입지, 금리 인상에도 꾸준한 인기 ‘스테디셀러’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최근 급격한 금리인상 등으로 주택시장이 침체 일로를 겪고 있지만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춘 학세권 단지는 분양시장에서 여전히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실제 지난해 11월 대전 유성구 원신흥동 일원에서 공급됐던 ‘갑천2 트리풀시티 엘리프’는 단지 반경 1㎞ 내에 원신흥초, 원신흥중, 대전체육고교 등이 위치해 있는 학세권이란 점이 주목을 받으며 1순위 평균 99.2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같은 해 12월 분양해 1순위 평균 53.99대 1을 기록한 ‘강동헤리티지자이’ 역시 단지 맞은편으로 신명초∙신명중이 위치해 있어 등하교가 편리한 학세권 단지다.

학세권 단지는 학교와 인접해 있어 유해시설 차단과 스쿨존 등 안전하게 통할 수 있는 인프라를 잘 갖추고 있다. 또한 학교 주변으로 학원이나 도서관 등 여러 교육시설들이 함께 들어서기 때문에 면학 분위기 조성 등 시너지 효과도 기대된다.

업계 관계자는 “학교와 학원 등이 모여 있는 지역의 경우 유해시설이 없고 면학분위기가 좋아 꾸준한 주거수요를 확보하고 있다는 점이 장점”이라며 “최근 주택시장이 실거주 위주로 재편되고 자녀를 둔 3040세대가 주 구매층으로 등장하면서 학세권 아파트가 청약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청주 동일하이빌 파크레인 투시도
▲'청주 동일하이빌 파크레인' 투시도

충북 청주시에서 분양을 앞두고 있는 ‘청주 동일하이빌 파크레인’도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춘 학세권 단지로 주목을 받고 있다. 성화초, 개신초, 성화중, 서원고, 청주고, 충북대학교 등으로 통학 가능하고, 개신동·산남동 학원가도 근거리에 위치해 있어 원스톱 학세권을 자랑하기 때문이다.

동일토건이 시공하는 ‘청주 동일하이빌 파크레인’은 충북 청주시 서원구 개신2지구 A2블록(개신동 70-10번지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2층~지상 29층, 총 800가구를 공급한다.

타입별 분양 가구수는 ▲84㎡A 301가구 ▲84㎡B 83가구 ▲84㎡C 83가구 ▲112㎡ 333가구로 선호도 높은 중대형으로 선보인다.

초·중·고가 인접해 있어 12년 원스톱 교육환경을 갖췄고, 충북대학교와도 바로 인접해 ‘캠퍼스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다. 충북대병원이 단지 옆에 있어 의료 서비스 이용이 용이하며, 충북대 내 스포츠센터에서 다양한 체육활동도 가능하다. 충북대 내부 산책로(행복담길)와 단지 맞은편 구룡공원(예정) 등 녹지공간도 풍부하다.

견본주택은 충북 청주시 서원구 모충동 일원에 들어설 예정이며 3월 중 오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