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롭테크포럼 3기 의장에 배석훈 큐픽스 대표
프롭테크포럼 3기 의장에 배석훈 큐픽스 대표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3.02.23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석훈 프롭테크포럼 의장
▲배석훈 프롭테크포럼 의장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한국프롭테크포럼은 23일 서울 강남구 한국컨퍼런스센터에서 열린 '2023 포럼 정기총회'에서 3기 의장으로 배석훈 큐픽스 대표를 선출했다고 밝혔다.

배 차기 의장은 오는 4월 30일 임기가 만료되는 안성우 현 의장(1·2기)의 뒤를 이어 2년 동안 포럼 의장으로 활동하게 된다.

배 의장은 1990년 서울대 기계설계학과를 졸업하고 1998년 아이너스기술과 2010년 비즈파워테크놀로지를 창업해 두 회사 모두 미국 3D시스템즈사에 성공적으로 매각했다. 2015년에 큐픽스를 창업해 3D 디지털트윈 분야에서 앞선 기술력을 선보이고 있으며 프롭테크 포럼에는 창립 멤버로 참여했다.

배 의장은 기술 창업과 스케일업(외형 성장)을 통해 다양한 경험과 높은 역량을 보유한 점, 연쇄 창업자로 해외 투자 유치나 글로벌 전략에 능통한 점 등으로 비춰볼 때 향후 프롭테크 산업의 성장 전략을 모색하는 데 적임자라는 평가다.

배 의장은 "그동안 포럼은 산업 초기에 프롭테크라는 단어를 성공적으로 알렸고 건설, 부동산 신산업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해왔다"라며 "올해는 극심한 경기 위축 등 힘든 대외 환경이 도래한 만큼 시장 상황에 대응해 프롭테크 스타트업의 생존과 경쟁력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협업, 투자 채널 마련, 글로벌 지원에 포럼 활동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