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투자학회 신임 회장에 김황배 남서울대 교수
민간투자학회 신임 회장에 김황배 남서울대 교수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3.02.21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황배 신임 회장
▲김황배 신임 회장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한국민간투자학회는 20일 정기총회를 열고 제5대 회장으로 김황배 남서울대 드론공간정보공학과 교수를 회장으로 선출했다고 21일 밝혔다.

한국민간투자학회는 2015년 민자사업과 관련되는 학술연구와 정책토론, 관련 제도 개선, 민관 상호교류 및 협력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설립된 기획재정부 산하의 사단법인이다. 김황배 회장은 도시공학박사로 1998년부터 남서울대학교 교수로 재직 중이다.

이날 김 회장은 ▲주요 현안에 대해 한국민간투자학회 전문가의 목소리를 내어 학회의 존재감을 확보 ▲민간투자 사업에 참여하는 공공기관과 민간기업 간의 소통의 장을 활성화해 민관협력의 기반 확보 ▲민간투자 사업 발전을 위해 학술적, 기술적 토대를 만들고 민간투자사업 발전을 저해하는 법과 제도 개선 추진 ▲다양한 분야로 회원을 확대해 한국민간투자학회의 기반 확고 ▲매년 우수 민간 투자사업을 발굴해 기관 포상제도 실행·민간 투자 사업 교육 업그레이드 등 다섯가지 공약을 발표했다. 

김 회장은 “민간투자사업 관련 연구, 학술 및 정책토론, 민관협력 협의체 활동 등을 정상화하고, 생활 SOC 사업, 운영형 민자사업, 스마트시티 구축사업 등 새로운 민간투자사업 발굴에도 적극나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