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X-A에 국민 의견 반영…국토부, ‘국민참여단’ 모집
GTX-A에 국민 의견 반영…국토부, ‘국민참여단’ 모집
  • 박상민 기자
  • 승인 2023.02.07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전문가 등 30명 선발

(건설타임즈) 박상민 기자= 국토교통부가 내년 개통을 앞두고 있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 사업에 대한 국민들의 의견을 듣고, 이를 사업에 반영하기 위해 GTX 국민참여단을 모집·운영한다고 밝혔다.

참여단은 GTX 수서~동탄 구간의 개통을 1년여 앞두고 국민적인 관심에 부응하기 위해 마련된 특별 소통창구다.

참여단에는 ▲일반인 그룹(20명) ▲전문가 그룹(7명) ▲철도 동호회 그룹(3명)으로 구분해 총 30명 내외를 선발할 계획이다.

일반인 그룹은 GTX에 관심있는 일반국민(19세 이상)을 대상으로 공개모집을 통해 서류와 면접심사를 거쳐 선발할 계획이며 철도 동호회 그룹과 전문가 그룹은 추천방식을 통해 별도 선발된다. 일반인 그룹은 국토부, 국가철도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15일까지 지원하면 된다.

참여단은 3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GTX 준공역사 시설점검과 철도차량 시승체험 등 다양한 활동을 실시하게 된다. 특히 참여단의 활동을 통해 제안된 개선사항은 국토부 및 국가철도공단의 검토를 거쳐 GTX 사업에 반영될 예정이다.

참여단의 현장 체험활동 모습 등은 국토부 유튜브 채널(온통TV)을 통해 공개해 GTX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단 활동을 간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경석 광역급행철도추진단장은 "참여단을 통해 국민의 눈높이에서 제안되는 참신한 의견이 사업에 반영되도록 노력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