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대자이 더 스카이’ 견본주택에 대기행렬…상품성 등 호평
‘복대자이 더 스카이’ 견본주택에 대기행렬…상품성 등 호평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3.02.03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월)~14일(화) 특별공급, 15(수) 1순위 청약 접수…22일(수) 당첨자 발표
▲복대자이더스카이_내부
▲'복대자이 더 스카이' 견본주택 방문객들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충북 청주시 복대동 일대 49층 랜드마크로 조성되는 ‘복대자이 더 스카이’가 3일 견본주택을 오픈했다. 청주 규제해제 이후 선보이는 단지인데다 청주에서 선호도가 높은 복대동에서, 선호도 높은 자이(Xi) 브랜드 아파트로 공급돼 높은 관심이 이어졌다.

3일 오픈 첫날에는 이른 아침부터 방문객들의 긴 줄이 이어지며 청약에 대한 높은 관심을 드러냈다. 내방객들은 브랜드와 상품, 경쟁력 있는 분양가에 대한 호평을 쏟아내며 적극적인 청약 의사를 내비쳤다. 특히 자이 브랜드 프리미엄과 브랜드에 걸맞는 세련된 인테리어, 고급스러운 마감재 등은 수요자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단지는 남향 중심 배치로 채광성이 우수하고, 대형드레스룸, 팬트리, 현관창고, 알파룸(일부타입) 등이 제공돼 수납공간이 풍부하다. 또 주방, 욕실 등의 공간은 옵션선택으로 취향에 맞게 변경 가능하며, 특히 외부창호에 입면분할창, 거실 아트월과 주방벽체에 유럽산포세린타일, 바닥에 광폭강마루 등의 고급 마감재를 기본옵션으로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커뮤니티센터 ‘클럽 자이안’에는 피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 GX룸, 남여샤워실, 다함께 돌봄센터, 다목적실, 주민회의실 등이 조성된다. 특히 지상 별동으로 조성되는 작은 도서관(북카페)에는 교보문고가 큐레이션한 인기도서 및 스테디셀러가 채워질 예정이고, 커피를 추출하고 향미를 체험할 수 있는 오픈커피스테이션(OCS)도 함께 조성된다.

경기도 화성에 거주하는 곽모씨(48세)는 “그동안 청주에서 분양하는 단지들 보면 분양가가 상당히 경쟁력이 있었던 것 같다”며 “자이 브랜드에 청주에서 주거선호도가 높은 복대동, 그리고 개발호재도 풍부해 미래 가치가 충분하다고 판단돼 청약을 넣어볼 생각”이라고 설명했다.

▲복대자이더스카이_내부
▲'복대자이 더 스카이' 견본주택 내부

'복대자이 더 스카이'는 규제지역에서 해제된 청주의 민간택지에서 선보이는 만큼 계약 이후 전매가 가능한 단지다. 여기에 다주택자 및 세대원도 청약 신청이 가능하고, 재당첨제한도 없다. 또한 전국구 청약 단지로 지역 거주에 관계없이 청약이 가능하다.

청약일정은 2월 13(월)~14일(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5일(수) 1순위, 16일(목) 2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22일(수)이며, 당첨자 정당계약은 3월 5일(일)~7일(화)까지 3일간 진행된다.

'복대자이 더 스카이'는 지하 3층~지상 최고 49층, 3개 동, 전용면적 84~103㎡ 총 715가구 규모다. 전용면적별로는 ▲84㎡A 141가구 ▲84㎡B 86가구 ▲84㎡C 176가구 ▲84㎡D 88가구 ▲103㎡A 176가구 ▲103㎡B 48가구로 구성된다.

견본주택에서는 오픈 3일 동안(3~5일) 내방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며, 네일아트, 룰렛 이벤트 등도 함께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 일원에 마련돼 있으며, 방문 예약을 통해 관람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