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서비스 선호도 1위는 ‘차내 범죄예방'
코레일 서비스 선호도 1위는 ‘차내 범죄예방'
  • 박상민 기자
  • 승인 2023.01.26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박상민 기자= 한국철도공사가 ‘2022년 국민이 가장 만족한 철도서비스’ 설문조사 결과를 26일 발표했다.

코레일이 지난 6~13일 2022년 대표 철도서비스 10개 후보에 대해 국민 투표를 진행한 결과 ‘차내 범죄 예방으로 고객안전 향상’ 서비스가 전체 응답자 중 15%로 가장 많았다.

코레일은 열차 내 도난 등 범죄 예방을 위해 KTX와 수도권전철 등에 CCTV 설치와 ‘범죄 신고 버튼’ 시스템을 구축한 결과로 분석했다.

'범죄신고 버튼'은 코레일톡 승차권 화면으로 이동 배치해 버튼을 클릭하면 신고와 함께 해당 고객의 좌석번호가 즉시 철도경찰에 전달되도록 하는 신고 시스템이다.

이어 열차설비불량 보상금 자동환급 등 ‘고객 편의 증진을 위한 제도 개선’과 ‘광역철도 노선도 디자인 개편’이 많은 표를 얻었다.

코레일은 설문 참가자 중 23명을 추첨해 온누리상품권을 증정할 계획이다.

오태호 서비스혁신처장은 “안전하고 편안한 철도여행이 될 수 있도록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