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광페인트, 올해 트렌드 컬러 ‘커넥션’ 발표
조광페인트, 올해 트렌드 컬러 ‘커넥션’ 발표
  • 김유현 기자
  • 승인 2023.01.25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광페인트 2023 컬러무드 3가지 컬러
▲조광페인트 2023 컬러무드 '커넥션'의 3가지 컬러

(건설타임즈) 김유현 기자= 조광페인트는 '연결(CONNECTION·커넥션)'이라는 주제로 올해의 트렌드 색상 '2023 컬러무드'를 발표했다고 25일 밝혔다.

최근 가장 돋보이는 트렌드 키워드 중 하나인 '레트로'는 과거의 유행을 단순히 재현하는 것에서 벗어나 현재의 문화와 접목해 영트로·힙트로·뉴트로 등의 다양한 트렌드로 진화하고 있다.

과거의 트렌드가 새로운 의미로 재해석돼 다시 돌아오고, 때로는 완전히 새로운 트렌드로 이어진다. 이는 전 세대를 초월하는 강력한 키워드가 된다.

올해 주제인 커넥션은 서로 다른 시대를 살아온 세대 간의 취향을 연결한다는 뜻이다. 공감을 통한 '세대간의 이해와 화합'을 의미한다.

커넥션을 표현하는 3가지의 색상은 ▲헤리티지 블루(Heritage Blue) ▲레트로 오렌지(Retro Orange) ▲Y2K핑크(Y2K Pink)이다.

헤리티지 블루는 인류가 과거로부터 쌓아온 역사처럼 깊고 차분한 분위기를 표현하는 색상이다. 레트로 오렌지는 햇볕에 그을린 듯 싱그러운 열정과 긍정의 무드를 표현한다. Y2K 핑크는 솜사탕같이 부드러운 파스텔 분위기를 표현한다.

조광페인트는 이 3가지 색상과 함께 매치해 활용 가능한 추가 색상을 함께 제안했다. 2023 조광컬러무드는 조광페인트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