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 혁신파크' 2개교 추가 공모
'캠퍼스 혁신파크' 2개교 추가 공모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3.01.25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국토교통부·교육부·중소벤처기업부는 대학을 지역 내 혁신거점으로 조성하기 위한 캠퍼스 혁신파크 사업 대상 대학을 공모한다고 25일 밝혔다.

캠퍼스 혁신파크 사업은 대학 중심의 혁신생태계를 구축하고자 3개 부처가 대학의 유휴부지를 도시 첨단산업단지로 조성하고 기업입주공간을 마련해 산학연 협력, 기업역량 강화 등과 연계해 활용하는 공동사업이다.

정부는 올해 네 번째 공모를 실시해 2개 대학을 신규 대상으로 선정할 계획이다.

공모에 선정된 대학은 산업단지 조성 등 사업을 추진하고, 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비와 기업입주 공간으로 활용될 산학연 혁신허브 건축비 일부를 국비로 지원받는다.

신청 대상은 서울 소재 캠퍼스를 제외한 대학과 산업대학이며, 1만㎡ 이상 사업부지 면적 등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평가지표는 도시첨단산업단지로의 개발 타당성(35점), 대학의 사업추진역량과 의지(30점), 기업유치 및 기업지원 기관의 참여 가능성(25점), 지자체의 행·재정적 사업지원 의지(10점) 등 4개로 구성되며, 원활한 사업추진과 조기 성과 창출을 위해 대학 및 지자체의 추진의지·추진계획 등에 대한 세부평가항목이 기존보다 강화된다.

공모 접수는 이달 27일부터 올해 3월 7일까지다. 자세한 공모계획과 제출양식은 26일부터 교육부, 국토부, 중기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민간전문가들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에서 서면평가, 현장실사, 종합평가를 실시하며, 최종 선정결과는 4월 발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