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흥토건, '수원성 중흥S-클래스' 2월 분양 예정
중흥토건, '수원성 중흥S-클래스' 2월 분양 예정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3.01.25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흥토건, '수원성 중흥S-클래스' 투시도
▲중흥토건 '수원성 중흥S-클래스' 투시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중흥건설그룹 중흥토건은 2월 중 지동115-10구역 주택재개발 정비사업을 통해 ‘수원성 중흥S-클래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25일 밝혔다.

단지는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지동 349-1번지 일원에 지하 최저 3층~지상 최고 15층, 28개 동, 전용 39~138㎡ 총 1154가구 규모로, 이 가운데 전용 49~106㎡ 593가구가 일반 분양된다. 일부 타입에는 테라스와 복층을 적용했다.

단지는 정부의 규제 완화가 적용되는 분양단지로, 전매제한 1년을 비롯해 양도세 중과에 대한 부담도 없다. 또한 주택담보대출(LTV) 비율이 최대 70%이며, 청약 조건도 완화돼 1주택자나 세대원도 청약접수가 가능하다.

단지 인근에는 지하철 1호선·수인분당선·KTX·GTX-C(예정) 등 쿼트러플 노선이 경유하는 수원역이 자리하고 있다. 또한 신분당선과 동탄인덕원선이 지나는 수원월드컵경기장역(예정), 수원 1호선 트램 팔달문역(예정) 등 교통 개발도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이밖에 단지 가까이 42번·1번 국도가 마련돼 있어 차량을 통한 수원 시내 곳곳 이동도 수월하다.

단지 바로 앞에 팔달문시장이 자리하고 AK플라자, 롯데백화점, CGV 등이 인접해 있다. 또한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아주대학교병원 등 의료시설과 팔달구청, 수원시청 등 공공기관도 가깝다. 단지 주변으로 수원천 산책로, 팔달공원, 수원화성둘레길 등도 갖춰져 있다. 또한 수원화성, 화성행궁, 행리단길 등도 인접해 있다.

다지 바로 앞에 지동초교가 위치한 초품아 입지를 갖추고 있다. 여기에 단지 반경 1.5km 내에 인계초, 동성중, 수원고, 수원여고 등 초·중·고교 모든 학군이 자리하고 있다.

남향 위주의 배치와 특화된 평면 설계로 채광 및 통풍을 극대화했다. 단지 내에는 정원과 산책로, 쉼터 등이 갖춰져 있다.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 설계됐으며, 다목적 체육관, 어린이집, 작은도서관 등 각종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된다.

1순위 청약 자격은 청약통장 가입 기간 12개월 이상, 지역·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만 19세 이상의 수원시 및 수도권(서울·인천·경기) 거주자에게 주어진다. 1주택자 및 세대원도 청약 신청이 가능하며 재당첨 제한도 없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지동 일원에 마련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