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발전, 체인지메이커 유스리빙랩 3기 수료식 성료
서부발전, 체인지메이커 유스리빙랩 3기 수료식 성료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3.01.18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료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료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한국서부발전은 지난 16일 서울 명동 온드림소사이어티에서 ‘체인지메이커 유스리빙랩 3기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서부발전이 주최하고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하는 체인지메이커 유스리빙랩은 19~34세 청년들이 사회문제를 발굴해 해결방법을 논의하고 현장실험으로 검증하는 프로그램이다. 

서부발전은 지난해 10월부터 12월까지 3개월 동안 전문가 강의, 워크숍 등 10회에 걸쳐 사회혁신 교육을 실시했다. 참가자들은 관련 교육을 수강하며 지역혁신 현장 탐방과 문제해결을 위한 다양한 리빙랩 실험에 참여했다.

수료식에서는 33명의 청년이 공동체, 교육, 돌봄, 안전, 환경을 주제로 팀별 성과를 발표했다. 

소셜임팩트상을 받은 환경팀에게는 상금 150만원이 수여됐다. 체인지메이커상을 수상한 안전팀에는 100만원이, 리빙랩상을 받은 공동체팀과 돌봄팀, 교육팀에게는 각각 50만원이 전달됐다. 팀별 우수활동자에게는 한국서부발전 사장 표창과 부상이 수여됐다.

환경팀은 “프로젝트 기간 다른 곳에서 체험할 수 없는 소중한 배움의 기회를 얻고 비슷한 고민을 해온 동료를 만날 수 있어 감사했다”며, “직접 만든 아이디어를 실행해볼 수 있어 기뻤다”고 전했다.

서부발전 관계자는 “사회혁신가 양성을 위한 체인지메이커 유스리빙랩 프로젝트를 통해 청년들이 사회문제에 관심을 갖고 실험정신을 함양해 사회 각 분야의 리더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