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제 완화에 회복되는 매수심리…‘인덕원 자이 SK VIEW’ 계약률 ‘쑥’
규제 완화에 회복되는 매수심리…‘인덕원 자이 SK VIEW’ 계약률 ‘쑥’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3.01.16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서울 등 수도권 부동산시장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 1.3 부동산대책까지 연이어 나오면서 시장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대출·세금·청약 등 부동산 전 분야 규제 완화책으로 침체됐던 분양시장도 활기를 띌 것이란 전망이 잇따른다.

▲인덕원 자이 SK VIEW 투시도 사진제공 : GS건설
▲'인덕원 자이 SK VIEW' 투시도 

앞서 지난해 9월 분양한 경기도 의왕시 내손동 '인덕원 자이 SK VIEW' 아파트도 74㎡B, 74㎡C 등이 완판되는 등 최근 계약률이 부쩍 높아졌다. 이는 정부가 각종 규제 완화 방안을 내놓은 데 따른 기대감이 반영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인덕원 자이 SK뷰'는 지난해 11월 투기과열지구 및 조정대상지역에서 해제돼 대출과 세제 등의 부담이 줄었다. 취득세 중과가 배제되고 중도금 대출이 40%에서 60%로 늘었다.

이어 이달 초 발표한 부동산 대책에 따라 12억원으로 설정한 중도금대출 보증 분양가 기준이 폐지돼  99㎡, 112㎡ 등도 시공사 보증 없이 중도금 대출 가능이 가능해졌다. 무엇보다 전매제한이 소유권 이전등기 이후에서 1년 이내로 줄어든다. 당첨자 발표일이 지난해 9월 28일이었으므로, 지금 계약을 해도 오는 9월 28일이면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게 된다.

분양 관계자는 “규제지역 해제가 발표되자 마자 대출 등의 문의 전화가 이어지더니 최근엔 견본주택 방문객이 부쩍 늘었고, 좋은 동, 호수를 중심으로 미계약 물량이 빠르게 소진되고 있다”고 밝혔다.

'인덕원 자이 SK 뷰'는 지하 4층~지상 최고 29층, 20개 동, 총 2633가구 대단지다. 외관을 돋보이게 디자인하고, 주차장을 지하에 배치하고 지상공간에는 테마정원과 어린이놀이터 등을 곳곳에 마련했다. 커뮤니티 시설은 다목적체육관, 다목적라운지, 피트니스 센터, 실내 골프연습장, GX룸, 필라테스, 실내놀이터, 문화강좌실, 사우나(남, 녀) 등이 조성된다.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과천봉담도시고속화도로, 제2 경인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도 잘 발달돼 있어 서울 강남권을 비롯해 수도권 전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인근에 위치한 인덕원역이 GTX-C 노선 계획에 포함되었으며, 인덕원과 동탄을 잇는 복선전철(인동선)와 월곶~판교 복선전철(월판선)도 계획 중이다.

평촌신도시와 인접해 있어 쇼핑시설과 은행, 병원, 대형마트 등의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쉽다. 내손초, 백운초, 갈뫼중, 백운고 등이 도보 거리로 인접해 있으며, 평촌 학원가도 가깝다. 모락산과 백운공원, 언덕공원, 의왕국민체육센터, 내손체육공원 등이 인접해 있다. 입주는 2025년 5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