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공사, LA공항과 교류 활성화 협정 체결
인천공항공사, LA공항과 교류 활성화 협정 체결
  • 박상민 기자
  • 승인 2023.01.09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경욱 인천공항공사 사장(왼쪽)과 저스틴 엘바치 LAWA 사장(오른쪽)이 협정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경욱 인천공항공사 사장(왼쪽)과 저스틴 엘바치 LAWA 사장(오른쪽)이 협정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건설타임즈) 박상민 기자=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지난 6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LA) 공항에서 로스앤젤레스 월드 에어포트(LAWA)와 교류 활성화를 위한 협력협정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LA공항은 북미 공항 중 가장 큰 규모의 여객과 환승수요를 보유하고 있는 미국을 대표하는 허브공항으로, 앞서 인천공항과 LA공항은 지난 2001년 협력협정을 체결한 후 국제 항공수요 유지 및 확대를 위해 상호협력해 왔다.

양 공항은 팬데믹 이후 공식적인 교류가 전무해 이번 협정 체결을 바탕으로 정보·인적교류를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양 공항은 이번 협정에 따라 ▲공항관련 정책 및 국제산업 트렌드 정기적 논의 ▲정보교류 및 공동 프로젝트 진행 등을 포함하게 된다. 또한 미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수 있는 공동관심사 발굴 및 실질적 성과 창출을 목적으로 이를 심도 있게 논의하기 위한 워킹그룹을 구성해 운영할 예정이다.

김경욱 인천공항공사 사장은 “이번 협정체결을 통해 LA공항과 다양하고 실질적인 협력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 해외 선진공항과의 교류를 지속 확대해 미래 공항 경쟁력을 강화하고 인천공항의 우수한 기술과 노하우를 전파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